디케이테크인, 누리꿈소프트와 ‘AI 기반 고객 센터’ 사업 본격화

19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카카오 IT 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은 정보 시스템 개발 전문 기업 누리꿈소프트(대표 고성현)와 ‘AI 기반 고객 센터’ 사업 확장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AI 기반 고객 센터(이하 AICC)는 기존 고객 상담 업무 시스템에 음성봇, 스마트 콜백 서비스, 고객 발화 자연어 분석 시스템 등 음성 AI 기술을 접목해 유통·금융·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제 상담원과 상담하는 수준에 준하는 서비스 제공 및 CS 업무 품질 제고를 위해 활용되고 있는 차세대 CS 기술 중 하나다.

[사진=디케이테크인]

디케이테크인의 AICC 플랫폼인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Kakao i Connect Center·KiCC)’는 KorQuAD 2.0 한국어 기계 독해 평가 1위, NAACL·EMNLP 등 자연어 처리 분야 학회에서 인정받은 카카오의 자연어 처리 기술과 음성어 처리 기술이 접목돼 이용자의 질문 의도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답변을 실제 상담사가 대화하는 것처럼 응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약으로 디케이테크인은 누리꿈소프트에게 △KiCC 플랫폼 제공 및 기능 고도화 △플랫폼 관련 기술 교육 △서비스 운영 지원 등 플랫폼 확장을 위한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누리꿈소프트는 디케이테크인의 공식 파트너사로 KiCC 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B2B 고객에게 전문 컨설팅과 산업 맞춤형 솔루션 구축 등을 담당하게 된다.

고성현 누리꿈소프트 대표는 “수년간 빅데이터 기술 개발 사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로 기존 CS 시스템에 AI 전환으로 효율을 극대화 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컨설팅 및 솔루션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준 디케이테크인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은 고객 상담에 AI를 활용한 디지털 혁신(DX) 플랫폼을 확장하려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이라며 “파트너사에 아낌 없는 지원으로 금융, 공공 외에도 제조, 정보기술, 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사업 영역을 함께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