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철진 한국재료연구원장 “모든 국민이 소재 중요성 공감하도록”

18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최철진 한국재료연구원(KIMS) 제7대 원장이 22일 취임했다.

최철진 신임 원장은 22일 한국재료연구원 본관동 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모든 국민이 소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감하게끔 만드는 것”을 목표로 내세웠다.

최철진 한국재료연구원(KIMS) 제7대 원장이 22일 22일 한국재료연구원 본관동 강당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사진=한국재료연구원]

최 원장은 이를 위해 △국내 재료연구 개발 허브기관이 될 것 △제2캠퍼스 구축과 극한소재 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국가 소재 정책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것 △연구원 조직체계에 유연성을 가미할 것 △평가시스템을 혁신하고 개방형 연구환경을 구축할 것 등을 약속했다.

최 원장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첨단소재 원천기술 개발과 강대국의 기술/자원 무기화에 대비한 소재 국산화를 이뤄내야 한다”라며 “진정한 소재강국은 소재산업의 발전만으로 형성되지 않고, 온 국민이 생활 속에서 소재를 느끼고 그 중요성을 인식하게 될 때 비로소 이루어질 수 있는 만큼, 모두의 힘을 한데 모아 최선을 다해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최 원장은 서울대학교에서 금속공학 학사,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재료공학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86년 한국재료연구원에 입사해 나노분말재료그룹장, 나노기능분말연구그룹장, 분말/세라믹연구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