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메타버스 팩토리’ 공개…”천안공장 가상체험”

41
종근당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24 월드IT쇼’에서 천안공장의 메타버스 팩토리를 공개했다.

종근당이 메타버스 팩토리와 최첨단 스마트 제조환경을 구축한 성과를 공개했다.

종근당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월드IT쇼’에서 천안공장의 메타버스 팩토리를 소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월드IT쇼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 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전시회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매년 국내외 ICT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방문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를 갖는다.

메타버스 팩토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해 실제 공장과 동일한 쌍둥이 공장을 가상 공간에 구축하는 통합 가상 플랫폼이다.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장비와 메타버스 솔루션을 활용해 공간적 제약없이 실제 생산현장과 동일한 수준으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에는 3일간 약 6만5000명이 방문했으며 종근당 전시 부스에는 약 6000명이 찾아 메타버스 팩토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종근당은 방문자들이 PC로 제공하는 가상 공간에서 천안공장을 둘러보며 메타버스 팩토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구축된 종근당 메타버스 팩토리는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제조공정을 혁신한 성공적인 사례”라며 “이번 전시에서 공정, 설비, 품질관리를 통합한 가상 플랫폼을 통해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시킨 종근당의 기술력을 적극 알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