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국내 첫 대규모 테스트

17

24일부터 5일간 이용자 대상 첫 테스트

지스타 2023 대비 새로운 콘텐츠 추가

크래프톤이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국내 첫 대규모 테스트를 24일 시작한다.ⓒ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국내 첫 대규모 테스트를 24일 시작한다.ⓒ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대규모 테스트를 24일 시작한다.

이번 테스트는 이날부터 28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 기반의 모바일 기기로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에서 이용자는 1인용 던전인 ‘고블린 동굴’과 3인용 던전인 ‘잊혀진 성’을 즐길 수 있다. 각 던전은 등급이 구분돼 있다. 처음부터 진입할 수 있는 일반 등급의 던전과 고급 장비를 장착한 이용자만 진입할 수 있는 상위 등급의 던전들을 제공한다.

고급 아이템을 획득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위 등급의 던전에 도전해야 하며, 고급 장비를 장착한 상태에서는 하위 등급의 던전에 진입할 수 없다. 이외에도 동료들과 함께 진입해 몰려드는 몬스터를 처치하며 단계를 밟아 나가는 PvE(이용자 대 환경) 콘텐츠 토벌 지역도 이번 테스트에서 선보인다.

이용자는 파이터, 바바리안, 로그, 레인저, 클레릭 등 5종의 클래스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각 클래스는 고유의 액티브 및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액티브 스킬 중 2종을 장착해 던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패시브 스킬은 캐릭터의 레벨이 오르면 장착할 수 있는 개수가 늘어난다. 클래스마다 사용할 수 있는 무기와 방어구의 종류가 달라 어떤 클래스를 선택하는가에 따라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용자는 던전에서 만날 수 있는 몬스터나 보물상자, 다른 이용자와의 전투를 통해 장비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장비와 아이템은 상인으로부터 구매 가능하다. 이들이 제시하는 퀘스트를 해결해 친밀도를 쌓고, 더 높은 등급의 장비와 아이템을 후원받거나 살 수 있다.

동료 시스템을 통해 인공지능 캐릭터인 동료도 영입할 수 있다. 동료는 이용자와 함께 다인용 던전 진입 시 함께 파티를 구성할 수 있는데, 이들의 레벨이 오르면 던전에서 강력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임우열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퍼블리싱 본부장은 “이번 테스트 참가자 모집 과정에서부터 한국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베타 테스트에서 한국 이용자들이 몰입도 높은 새로운 장르의 모바일 게임에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익스트랙션 역할수행게임(RPG)인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RPG 장르의 다양한 요소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연내 글로벌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