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원컴퍼니, 美 타임지 ‘2024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 62위 올라

28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는 미국 타임지(TIME)가 발표한 ‘2024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TIME World’s Top EdTech Companies of 2024)’에 선정됐다고 29일 발표했다.

올해 처음 공개된 2024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은 타임지와 독일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가 협업을 통해 조사를 진행했으며 전 세계 에듀테크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평가했다.

약 7000개 에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평가는 기업 지적재산(IP) 가치, 서비스 품질, 재무 건전성, 업계 영향력 등 다양한 기준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250개 기업을 선정했다.

에듀테크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 인도 스타트업 에루디투스(Eruditus)는 전 세계 80개국 이상의 학생들이 컬럼비아대, 버클리대 등 100개 이상의 대학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며 약 5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와 엑셀, 캐나다 연금 등에서 약 7639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데이원컴퍼니는 이번 평가에서 6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한국 기업 중 유일하게 60위권에 진입했으며,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한국 에듀테크 기업의 선두 입지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는 “데이원컴퍼니가 글로벌 교육 기업들과 함께 나란히 어깨를 견주며 전문성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라며 “AI 기술을 활용한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과 이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 사업에 속도를 붙여 지속적인 고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