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 개편 업데이트

24
▲ '검은사막' 거점전 기초 가이드 이미지 (사진 제공: 펄어비스)
▲ ‘검은사막’ 거점전 기초 가이드 이미지 (사진 제공: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30일(화), 자사 MMORPG ‘검은사막’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거점전’은 길드 혹은 연맹 단위로 월드 곳곳의 거점 소유권을 두고 경쟁하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이번 개편을 통해 준비 과정은 간소화하고 전투는 치열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변경됐다. 개편된 ‘거점전’은 5월 5일부터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개편 후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21시부터 22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한다.  

진행은 각 길드가 선택한 영지에 함께 참여한 다른 길드 수에 따라 활성화되는 ‘거점전 성채’를 점령하고 종료 시간까지 지켜내야 승리하게 된다. 각 성채는 정해진 종료 시간이 있으며, 월드맵에서 종료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성채 중에는 종료 시간을 알 수 없는 ‘물음표 성채’도 존재한다. 다른 성채보다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성채로 거점전 재미를 높여줄 수 있는 요소로 배치했다. 

거점전 참여 시 성채 및 부속건물을 설치해야 하는 준비 과정을 간소화했다. 거점전에 필요한 부속 건물과 탑승물, 공성 병기 등은 길드 군수품 상인에게 구매 후 가방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거점전 참여 중 사망 시 부활 마을을 모험가가 직접 선택할 수 있고, 빠르게 전장에 합류할 수 있게 말과 함께 부활하도록 개편했다. 

보상도 확대됐다. 점령한 성채가 속한 영지 세금을 받는 것 외에, 길드원들에게 특별 버프가 주어진다. 칼페온과 카마실비아가 속한 영지 그룹에서 승리 시 일주일 동안 해당 지역에서 아이템 획득 확률이 최대 20%까지 증가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개인 보상은 ‘흑정령의 선물함’으로 즉시 지급된다.

‘검은사막’ 개편된 ‘거점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