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로봇, 그리고 경기도어린이박물관’

26
코딩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경기문화재단 제공 코딩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협업해 ‘코딩, 로봇, 그리고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교육을 운영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지난 11일 시작한 교육은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이번에 개설된 ‘코딩, 로봇, 그리고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협업해 개설한 교육콘텐츠이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경기SW 미래채움 교육프로그램의 내용 중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내용을 선정해,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교육 운영을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애니멀 키링 만들기, 코딩으로 움직이는 로봇(햄스터, 뚜루뚜루), 언플러그드와 알고리즘, 메타버스타고 신나는 여행으로 총 6가지 강좌로 진행된다.

각 강좌는 활용하는 기술이 각각 다른 만큼, 강좌별로 적절한 코딩 방식이 적용돼 어린이가 작동 원리에 대해 직접 배울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5월에는 모든 강좌가 한 회차씩 운영될 예정이며, 이후 선호도에 따라 강좌별 회차가 조정돼 운영된다.

교육은 매주 토요일 10시 15분과 11시 30분에 각 회차가 진행되며, 강의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 2층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참가 인원은 회차별 아이와 보호자로 구성된 2인 가족 5팀으로, 각 강좌별 일주일 전에 경기문화재단의 GGC 멤버스를 통해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사전 예약으로 참여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