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테크인, ‘SAP ERP 전문가’ 주순제 부문장 영입

30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카카오의 IT 솔루션 개발 자회사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은 B2B 사업 강화를 위해 주순제 전 EY컨설팅 상무를 SAP 사업 부문장으로 영입했다.

주순제 부문장은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회계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EY컨설팅, LG CNS, 웅진 등에서 20여년 이상 공공·건설·금융·유통·물류를 아우르며 산업 특성에 맞는 재무·경영관리 전략 수립과 ERP 시스템 구축을 주도했다.

[사진=디케이테크인]

대표적 수행 프로젝트로는 △한국거래소 ‘차세대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한국외환은행 ‘IFRS 시스템 구축’ △서브원 ‘전사 FCM 개선 PI, 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 △CJ헬로비전 ‘준법감시(Compliance) 대응 및 ERP 구축’ △(주)한양 및 보성그룹 ‘재무·인사 ERP 재구축’ 등이 있다.

아울러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겸임교수로 재직한 바 있으며 ‘회계 실무자라면 꼭 알아야 할 것들(2015)’, ‘재무관리, 이보다 쉬울 수 없다(2013)’, ‘초보자를 위한 친절한 회계책(2009)’ 등 11개의 저서·역서를 출간했다.

디케이테크인의 SAP 사업 부문은 카카오 그룹 재무 통합 ERP 및 카카오픽코마 SAP 등 카카오 그룹사의 SAP 시스템 구축·운영을 총괄하고 있다. 디케이테크인은 주 부문장 영입으로 사업 확장 전략을 모색하는 한편, 자사의 종합 그룹웨어 솔루션 ‘카카오워크’를 기반으로 맞춤형 시스템과 디지털 전환 솔루션 연계 통합형 B2B 시스템을 선보일 방침이다.

주순제 부문장은 “혁신적인 IT 서비스를 선보이며 탄탄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디케이테크인에 합류해 기쁘다”며 “최적화된 솔루션과 컨설팅으로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고 자사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하여 독보적인 비즈니스 역량을 선보이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