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함께하는 제24회 경기도 장애인 IT Festival’ 개최

27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KT와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는 29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KT와 함께하는 제24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제24회 경기도장애인 IT Festival에서 참가자들이 e스포츠 종목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이번 대회는 장애인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하고 IT 분야 우수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가 매년 주최하는 도내 장애인 경진대회로, KT 강남광역본부는 이 24년간 지속 후원한 대회다.

대회는 경기도 내 만 7세 이상 등록장애인 250명이 참여해 △IT 종목(eLife Map, eTool PPT, eTool Spreadsheet) △e스포츠 종목(닌텐도스위치 볼링, 팀파이트 택틱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코딩 종목(eCreative Smart AI) 등 3개 분야로 진행됐다. 종목별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 46명에게 시상이 이뤄졌다.

대회 종목 중에서 IT 종목은 아태지역 22개국이 참여하는 국제대회인 글로벌 IT 챌린지(GITC)와 동일 종목으로 진행됐으며, 수상자들은 2024년 GITC의 국가대표 선발전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지난 대회에서 시범 종목으로 도입된 후 이번 대회부터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코딩 종목은 KT의 AI 교육 플랫폼 ‘AI 코디니’를 활용해 진행됐으며, 특수 교사와 장애 학생이 2인 1조로 참여해 코딩과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창작 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김영호 KT 강남광역본부 전무는 “대회가 우수한 IT 인재들이 많이 발굴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경기도 내 장애인들이 디지털 사회의 일원으로 나아가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