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아카데미, loT·AI 기반 ‘자바 백엔드 개발자 과정’ 2기 모집

27

개발 환경 구축부터 취업까지 전 과정 지원

IT전공·비전공자·무경력자 모두 신청 가능

NHN아카데미가 경남 캠퍼스에서 loT와 AI 기반 자바 백엔드 개발자 과정 2기에 참여할 연수생을 모집한다.ⓒNHN

NHN아카데미는 경남 캠퍼스에서 IoT(사물인터넷)·AI(인공지능) 기반 자바 백엔드 개발자 과정 2기에 참여할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NHN아카데미는 NHN이 지역 기반 IT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청년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고자 설립한 IT 인재 양성 교육 기관이다. 2022년 출범 후 약 3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들의 취업률은 89%에 달한다.

NHN아카데미는 이번 교육 과정 2기에 참여할 연수생 60명을 오는 7월 10일까지 모집, 9월부터 10개월 동안 경남 캠퍼스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발된 연수생들은 개발환경(Linux)을 구축하고 자바 프로그래밍을 연습하는 기초 과정을 이수하고 IoT 및 AI 백엔드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도구와 실무 기술 활용법을 본격적으로 배운다.

이후 지능형 IoT 시스템을 직접 개발해보는 실전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법, 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된 취업 특강을 끝으로 교육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수료생은 교육 과정이 끝난 후에도 6개월간 NHN아카데미의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첨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자 또는 발급 가능 대상자가 지원할 수 있다. 연수생은 이 카드를 통해 모든 교육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게 된다. 기초적인 코딩 지식이 있다면 IT전공자는 물론 비전공자, 무경력자도 참여 가능하다.

NHN아카데미 김재우 학장은 “IoT와 AI 분야가 중요해지고 있는 IT 트렌드에 맞춰 경남 지역에 우수한 IoT·AI 기반 자바 백엔드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이번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며 “올해는 450명의 IT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남, 광주, 충남 캠퍼스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지역 IT인재 공급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