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청-KAI, 항공산업 발전 위한 간담회
우주항공청은 10일 사천에서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항공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진행된 기업 간담회의 후속 조치로 관련 기업을 직접 방문해 항공 관련 개발 현황과 애로사항을 듣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현대 우주청 항공혁신부문장은 KAI의 항공 관련 주요 개발 담당자들을 격려했다. 또 항공 산업 발전을 위해 정부와 기업 간의 긴밀한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부문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항공혁신부문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KAI 관계자는 미래항공기, 수송기, 항공용 복합재, 금속재(3D프린팅) 등을 통해 항공 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 부문장은 “친환경 항공기 개발, 항공 부품 국산화 및 핵심 기술 개발, 복합소재 및 금속재 신규 개발 등을 적극 추진해 국내 항공 산업의 경쟁력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퇴진 사유 ‘충분’ 54.1% VS 李 사법리스크 ‘있다’ 53.1%…’위기설’ 속 여론 ‘팽팽’ [데일리안 여론조사]
- 국민 과반 “尹 지지율에 김건희 반영…여사 사과해도 불수용” [데일리안 여론조사]
- “가난女 데려다가 출국 직전까지…” 쾌락관광 만끽하는 남자들
- 김기현 “탄핵 얘기한 적 없다?…이재명 뻔뻔함 기네스북감”
- “안세하는 폭군” 피해 동창들 증언…”또 다른 배우도 학폭 가담” 추가 폭로 예고
- 임영웅 티켓 사기 힘든 이유, 중국인들 때문이었다
- 임영웅 티켓 사기 힘든 이유, 중국인들 때문이었다
- 임영웅 티켓 사기 힘든 이유, 중국인들 때문이었다
- 대한체육회, 10일 감사원에 공익감사 청구서 제출
- 임태희 경기교육감, “학생 기본에 충실하고 운동하며 대한민국 중심이 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