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이공계 청년과의 대화포럼 개최
청년 시각에서 과학기술인재 양성 방안 논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과기정통부-이공계 청년(대학생)과의 대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엔 이동훈 청년보좌역과 2030 자문단, 이공계 대학생 등 25여 명이 모였다. 청년들 시각에서 과학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청년들은 과학기술인재 양성 방안, 과학기술인재 연구지원 방안, 과학기술인재 생활지원 방안에 대해 발제를 진행한 후,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과기정통부는 원활한 논의를 위해 청년들의 발제에 앞서 지난 9월 27일 발표한 ‘과학기술인재 성장·발전 전략’을 소개했다.
청년들은 토의에서 이공계 대학원 연구생활장려금 등 과학기술 인재 지원 정책에 대해 공감했다.
이공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낮아지고 있는 만큼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연구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연구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정부의 노력과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개진했다.
이동훈 과기정통부 청년보좌역은 “이번 포럼을 통해 같은 청년으로서 이공계 대학생들과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소통을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가 부처에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다혜, 위험운전치사상 혐의 적용 가능…혐의 계속 부인하면 법정 구속” [디케의 눈물 296]
- 이재명 재보선 지원, 아무말 대잔치?… “교민들 ‘한국사람 아니요’ 하고 싶을 것” [정국 기상대]
- “야하게도 입었네” 비행기 탔다가 쫓겨난 노출女 둘
- “가난女 데려다가 출국 직전까지…” 쾌락관광 만끽하는 남자들
- “35년간 밥 줬는데…” 여자 포위하고 위협한 짐승 수십마리
- [현장] “럭셔리 품고 인디까지 더했다”…체험·경험 키운 ‘컬리뷰티페스타’
- 노벨문학상 한강 베스트셀러, 쿠팡서도 돌풍…사전예약 받는다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특례시 지원 특별법 입법예고 환영”
- 화웨이, 中 월 스마트폰 판매량 애플 제쳐…약 4년만
- 컴투스플랫폼 최석원 대표,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연사로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