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MSI MAG 32CQ6F: 가성비 좋은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필요한 스펙은 다 갖췄다

163

특유의 구부러진 화면으로 평면 디스플레이보다 시야를 가득 채워 깊은 몰입을 선사하는 것이 바로 커브드 디스플레이다. 특히 레이싱이나 스포츠, FPS 게임 장르에서 실감나는 경험을 선사해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번 살펴본 MSI MAG 32CQ6F 게이밍 모니터는 1500R 곡률을 가진 커브드 화면과 WQHD 해상도, 180Hz 고주사율을 지원해 게이머들이 원하는 조건을 두루 갖추고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우고 있다.      

MSI MAG 32CQ6F (사진=씨넷코리아)

■ 무난하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     

MSI MAG 32CQ6F는 가성비를 무기로 내세우는 모델인 만큼 여타 게이밍 모니터처럼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전체적으로 무난한 인상이다. V자형 스탠드를 적용했지만 거대한 크기는 아니어서 책상 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V자형 스탠드가 주는 안정감과 동시에 사용 편의까지 챙긴 점은 칭찬할 만 하다. 이 스탠드는 틸트 -5도에서 20도까지 틸트 기능을 제공해 앉은키가 큰 사용자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MSI MAG 32CQ6F (사진=씨넷코리아)

후면 디자인 역시 요즘 MSI 모니터 스타일 그대로 사선을 여기저기로 그어 엣지 있는 비대칭 디자인을 적용했다. 스탠드가 아닌 모니터암을 사용하고 싶다면 가로세로 100mm 베사 마운팅 홀을 지원하는 점도 참고하면 좋다. 포트 구성은 DP 1.4와 HDMI 2.0 포트 2개로 꼭 필요한 구성만 알차게 챙겼다.     

V자형 스탠드는 안정감 있으면서도 책상 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사진=씨넷코리아)

■ 몰입감 넘치는 커브드 화면, 게임과 영화가 더 재미있다     

MSI MAG 32CQ6F는 모델명에서 보듯 MAG 라인업 모델로서 MPG보다 대중적인 제품군이지만 성능에서는 결코 뒤지지 않는다. 먼저 시야에 가득 차는 32인치 대화면이 시원한 느낌을 주는데, 16:9 화면비에 1500R 곡률을 가진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특히 커브드 화면의 진가를 고스란히 느끼려면 화면 크기가 32인치는 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이 제품은 합격점이다. 평소 게임은 물론이고 넷플릭스나 OTT 콘텐츠와 같은 영화를 즐길 때 평면 디스플레이보다 확실히 몰입되는 느낌이 만족스럽다.     

1500R 곡률 커브드 화면으로 뛰어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해상도는 WQHD를 지원하며, 특히 게이밍 모니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주사율도 180Hz로 상당히 높다. 그도 그럴 것이 이 제품은 래피드 VA 패널을 적용했으며, 응답속도는 GtG 기준 0.5ms로 빨라 민첩한 반응을 요구하는 FPS 게임이나 부드러움이 중요한 레이싱 게임에서 더욱 뛰어난 만족을 느낄 수 있다. 도한 게이밍 모니터 제품에서 빠지면 섭섭한 ‘어댑티브 싱크’도 지원해서 티어링 현상을 방지한다.     

FPS 게임을 즐길 때 시원한 시야와 확실한 몰입을 느낄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여기에 빛 반사를 줄이는 안티 글레어, 미세한 깜빡임으로 눈에 피로해지는 것을 막는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제거까지 지원한다.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눈에 전해지는 프로를 줄여 사용자를 배려하고 있다. 또한 베사 HDR 400 인증을 받아 게임이나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 속에서 밝고 어두운 부분을 생생하고 선명하게 표현해낸다. 그리고 MSI의 AI 비전 기술이 얹어져서 너무 밝은 곳은 적당히 조절하고, 어두운 곳의 디테일까지 제대로 살려내는 모니터다.     

MS Xbox와 연결해 HDMI-CEC와 같은 편의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 사용자 편의를 고민한 부가 기능은?

이외에도 MSI MAG 32CQ6F는 몇 가지 부가적인 기능들로 사용자 편의를 챙겼다. 특히 FPS 게임을 즐길 때 없어선 안 될 조준점 부분에서 컬러가 만약 게임 화면 속 색상 톤과 겹친다면 정확한 사격이 어려워진다. 이에 대비해 조준점 색깔을 자동으로 변경해줘 정확한 사격을 돕는 기능도 이 제품에 포함됐다.      

1500R 곡률 커브드 화면을 위에서 내려다본 모습 (사진=씨넷코리아)

뿐만 아니라 소니 PS5나 MS Xbox와 같은 게임 콘솔을 즐기는 사용자들을 위한 편의 기능도 있다. 대표적으로 HDMI-CEC 기능인데, OSD 메뉴를 통해서 해당 기능을 켜고 각 콘솔의 설정 메뉴에서 ‘Console turns on other devices’ 또는 ’Enable HDMI Device Link’와 같은 메뉴를 활성화화면 설정은 끝이다. 이후에는 콘솔 전원을 넣으면 모니터 전원도 따라 켜지며, 반대로 모니터 전원을 끄면 콘솔 역시 절전 모드로 돌입하는 등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MSI MAG 32CQ6F는 온라인을 기준으로 30만 원 수준에 만나볼 수 있는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꼭 필요한 포트만 알차게 구성했다. (사진=씨넷코리아)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