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창수 예원예술대학교 교수, 국회 교육위원장 표창 영예

229

예원예술대학교(경기 양주 드림캠퍼스 소재) 만화게임영상학과 류창수 교수가 지난 20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해당 대상 및 국회 교육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국내 문화예술 분야 대표 특성화학과인 예원예술대학교 만화게임영상학과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만화·게임·영상 등을 융합한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만화게임영상학과가 융복합형 창의교육을 펼치는 이유는 명료하다. 현재 사회적 화두는 4차 산업혁명과 각종 미디어가 독립적으로 나가는 것이 아닌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융복합 콘텐츠를 추구하는 흐름이기 때문이다.

이에 학과 관계자는 걸맞은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 과거의 전통적인 방법에 새로운 디지털 테크놀로지 및 각 분야의 장점을 적절히 결합한 전인적 교육과 그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교육한다고 설명했다.

예원예술대학교 만화게임영상학과에서 15년 넘게 후학 양성에 매진 중인 류창수 교수는 ▲디지털 만화(카툰/웹툰) ▲게임(인물 모델링/배경 디자인/그래픽) ▲영상(일반 제작/애니메이션) 제작 ▲게임 엔진/VR 제작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등과 관련한 실무 위주 교육을 펼치고 있다.

고등학교 교사 출신답게 학생들과 활발한 소통 속에서 올바른 인성을 증진하는 데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류 교수는 예원예술대학교 만화게임영상학과를 웹툰 및 디지털 크리에이터 양성의 메카로 발돋움시키고자 한다.

한편 류창수 교수는 ▲플랫폼 개발사 앱텍 대표 ▲한국메타버스협회 자문위원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이사 ▲한국디자인진흥원 자문위원 및 산하기관 심의위원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웹툰과 캐릭터들이 메타버스 상에서 어떻게 활용될 것인지와 메타버스 내 저작권 문제에도 관심을 기울이며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