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테스트만으로도 뜨거운 열기… ‘디아블로 4’ PC방 14위로 안착

151
▲ 2023년 3월 넷째 주 PC방 주간 순위 (자료 출처: 공식 홈페이지)
▲ 2023년 3월 넷째 주 PC방 주간 순위 (자료 출처: 공식 홈페이지)

더 로그가 27일(월), 2023년 3월 넷째주 PC방 주간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주에는 오픈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디아블로 4’가 순위에 첫 모습을 드러내면서 눈길을 모았다.

‘디아블로 4’는 블리자드 대표 액션 RPG ‘디아블로’ 시리즈 4번째 넘버링 작품으로, 전작으로부터 50년이 지난 성역을 무대로 한 새로운 모험을 그린다. 이전과는 다르게 오픈월드 구조를 택하면서 전에 없던 탐험하는 재미를 더했으며, 핵심이 되는 전투 역시 조금 더 유저들이 관여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은 스킬 트리를 채택해 보다 깊이 있는 플레이를 선보인다.

▲ '디아블로 4'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 ‘디아블로 4’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이번 주 PC방 순위에서 ‘디아블로 4’는 주간점유율 0.62%를 기록하면서 14위에 안착했다. 더 로그는 실제 테스트 플레이 기간이 주말에만 국한되고 한정된 콘텐츠를 제공했는데 불구하고, 이렇게 사람이 많이 몰렸다는 점에서 차후 정식 발매 시점에는 더 높은 상승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하기도 했다.

▲ '롤 파크' 전경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 ‘롤 파크’ 전경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이 외에도, 라이엇게임즈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가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e스포츠 대회 ‘2023 롤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기간에 맞춰서 전주 대비 사용시간 1.9% 상승을 보였다. 특히 전체 PC방 사용시간이 하락하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상승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그 열기를 확인할 수 있다.

더 로그 2023년 3월 넷째 주 PC방 주간 리포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