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22일(월), 독립스튜디오 5민랩 퍼즐 어드벤처 신작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 사전예약 펀딩을 시작했다.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은 전래동화 ‘장화홍련전’의 이야기를 재해석한 PC용 방탈출 퍼즐 어드벤처 신작이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장화’가 되어, 거대한 저택에 숨겨진 퍼즐들을 풀고 동생 ‘홍련’과 함께 탈출해야만 한다. 기본적으로 포인트 앤 클릭 방식으로 진행되며, 9개 공간으로 구성된 저택을 탐사하면서 단서를 모으게 된다.
5민랩은 이번 신작 발매에 앞서, 오는 6월 23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사전예약 펀딩을 진행한다. 펀딩 참가자는 게임이 발매되면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캐릭터 일러스트를 활용한 키링, 카드 세트, 아크릴 스탠드, 스티커 세트, 마스킹 테이프 등 다양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등장하는 소품에 이름을 올릴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6월 11일까지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 공식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을 리트윗하면 SNS 경품 이벤트에도 참가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정식 게임 코드, 커피 교환권 등 다양한 상품을 선물한다.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은 스팀을 통해 오는 6월 28일 발매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펀딩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