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장애인 위한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모집

124

서울시 구로구 소재 성베드로학교에 개관한 제35호 게임문화체험관의 모습. /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장애인 위한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모집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닫기방준혁기사 모아보기)은 장애인들을 위한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게임문화체험관 사업은 전국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에 PC·모바일·VR 장비 등 활용 공간을 조성하는 활동이다. 장애인들의 여가 문화 다양화와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2008년부터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총 35개소의 체험관을 개관했다. 최신 기기 교체 설치 및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통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더 많은 이용을 위해 올해부터 사업의 영역을 특수학교에서 복지기관으로 확장해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서울 소재 장애인복지시설이 대상이다.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6월 12일까지로, 신청한 장애복지시설 중 2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15년간 특수학교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한 노하우와 경험을 담아 장애인복지기관에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하고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대상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내년부터는 공모 대상을 전국 장애인복지시설로 확대해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