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 개발사 나이언틱, 경영난에 직원 해고…그래도 7주년 이벤트는 연다

321

한때 포켓몬 고로 인기를 끌었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의 개발사인 나이언틱이 경영 위기를 겪으며 직원 200명 이상을 해고했다. 

30일 더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나이언틱은 지난 1월 출시한 ‘미국프로농구(NBA) 올 월드’ 서비스도 중단하고 마블 IP를 이용한 ‘마블 월드오브히어로스’ 개발도 중단할 것으로 알려졌다. ‘포켓몬고’ 이후 후속작의 성적 부진도 원인이 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포켓몬 고 /나이언틱
포켓몬 고 /나이언틱

이런 상황에서도 나이언틱은 ‘포켓몬 고’의 출시 7주년을 맞이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7월 6일부터 12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파티 모자를 쓴 꼬부기를 파티 모자를 쓴 어니부기와 거북왕으로 진화시킬 수 있다. 또한 야생에 파티 모자를 쓴 꼬부기와 케이크 모자를 쓴 피카츄, 나옹, 포니타, 토게데마루 등이 평소보다 더 자주 나타난다.

같은 기간 매일 다른 포켓몬이 평소보다 더 자주 나타나며,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포켓몬도 만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파티 모자를 쓴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등은 물론 케이크 모자를 쓴 피카츄를 레이드배틀에서도 만날 수 있으며, 전설 레이드배틀에서는 프리져와 썬더, 파이어가 등장한다.

모든 트레이너는 이벤트 기간동안 반짝반짝 프렌드가 되거나 포켓몬 교환시 반짝반짝 포켓몬이 될 확률이 높아지며, 매일 다른 혜택의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황금 루어모듈을 사용하면 황금 포켓스톱으로 변화시킬 수 있으며, 여기에서 7개, 77개, 그 이상의 ‘모으령코인’을 발견할 수 있다.

아울러 7주년 테마의 필드리서치를 완료하면 이상해씨, 브케인, 물짱이와 같은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첫 번째 파트너 포켓몬을 만날 수 있으며, 일부 필드리서치 과제를 완료하면 특정 포켓몬의 메가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한정 시간제한 리서치를 구매하고 완료하면 프리미엄 배틀패스, 행복의알, 로켓레이더 등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단, 이 리서치는7월 12일 20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포켓몬 고' 7주년 기념 이벤트 /나이언틱
‘포켓몬 고’ 7주년 기념 이벤트 /나이언틱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