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벤처스, 日 스타트업 진출 돕는다…오는 20일까지 모집

221

롯데벤처스가 롯데벤처스재팬, 일본 롯데홀딩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스타트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돕는다.

롯데벤처스는 오는 20일까지 ‘2023 L-CAMP JAPAN 1기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L-CAMP JAPAN 1기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항공권, 숙박 등 일본 현지 체류 비용 일체 △일본 롯데 계열사와의 사업화 연계 지원 △일본 벤처캐피탈 대상, 1대1 밋업 및 Private IR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L-CAMP JAPAN 1기 프로그램은 9월 말까지 모집 및 선발 과정을 거쳐 10월 중순, 2박 3일 일정으로 일본 도쿄 현지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서류 및 대면 심사 과정에서 롯데벤처스 재팬 및 일본 기업의 현지 전문가들이 참여해 한일 공동 심사를 진행한다. 롯데그룹이 보유한 일본 사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일본 시장 진출 의지와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롯데벤처스는 이번 1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다.

전영민 롯데벤처스 대표는 “인구 5천만 명의 한국 시장은 역동적인 성장을 구현하는 스타트업 생태계로 다소 부족함이 있다”며 “롯데벤처스는 한국, 미국, 일본, 베트남 창업 생태계를 연결하는 스타트업 크로스보더 플랫폼으로서 각국 스타트업들의 현지 시장 초기 정착을 위한 동반자이자 안내자로서 디딤돌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