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연말연초 출시 게임은?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81

소니는 9월 15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신작 게임을 공개했다.

올해 연말과 내년 상반기를 책임질 플레이스테이션용 신작 게임은 무엇이 있었을까? 

베이비스텝스 / 2024년 여름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게임이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의 포문을 열었다. ‘베이비 스텝스’는 타이틀명처럼 걸음을 걷는 방법을 배우며 여러 장애물을 피하는 게임이다. 개발은 ‘겟팅 오버 잇’과 ‘에이프 아웃’을 개발한 베넷포디가 담당했다. 

로블록스 / 10월 10일

소니의 짐 라이언 대표는 ‘로블록스’를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로블록스’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된다.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며 PC, 모바일 등 다른 플랫폼 유저와 함께 즐길 수 있다.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오브 더 고스트 로드 / 10월 26알

PSVR2 전용 게임으로 원작 영화처럼 각종 귀신을 퇴치하는 게임이다. PSVR2의 아이트래킹 기능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소통할 수 있다

바이오하자드 RE4 VR / 겨울 예정

캡콤의 ‘바이오하자드 RE4’의 VR 모드가 올 겨울에 출시된다. PSVR2를 통해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에이다가 등장하는 DLC ‘세퍼레이트 웨이즈’는 9월 21일에 출시된다. 원작은 플레이스테이션 2용 ‘바이오하자드 4’에 수록됐던 게임이다.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 12월 7일

영화 ‘아바타’를 원작으로 한 게임으로 주인공은 인간에게 납치된 나비족이다. 따라서 인간의 무기와 장비를 다룰 수 있지만 나비족의 생활에 대해서는 아는게 없는 것 같다. 유비소프트의 게임답게 오픈월드로 판도라 행성을 멋지게 표현했다.

고스트러너 2 / 10월 26일

미래 분위기의 사이버펑크 세계관과 현란한 액션을 자랑하는 ‘고스트러너 2’는 전작처럼 정신없이 사물이나 벽을 뛰어넘으며 질주해야 한다. 전작보다 다양한 기믹과 빠른 스피드와 발전한 게임구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헬다이버즈 2 / 2024년 2월 8일

전작은 탑뷰 시점을 채용했으나 이번에는 백뷰 시점으로 변경됐다. 덕분에 한층 몰입감이 높아졌다. 게임의 기본 플레이는 전작과 유사한 것으로 보이지만 달라진 시점 덕분에 새로운 감각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마블 스파이더맨 2 / 10월 20일

피터 파커와 마일즈 모랄레스가 모두 등장하는 ‘스파이더맨 2’는 플레이스테이션 5의 SSD를 활용한 빠른 로딩 장면과 액션들을 선보였다. 웹 윙을 통해 빌딩 사이를 빠르게 이동하고 미니 맵에서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면 거의 실시간으로 게임으로 전환된다. 맵도 전작의 2배 이상으로 커졌다.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비욘드 더 던 / 11월 9일

2021년에 출시됐던 반다이남코의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의 추가 DLC다. 본편의 엔딩 이후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20시간 이상의 커다란 볼륨을 자랑한다.

붕괴 스타레일 / 10월 11일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이 플레이스테이션 5로 출시된다. 이미 게임스컴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5용 ‘붕괴 스타레일’이 공개된 바 있다

폼스타 / 2024년 상반기

스퀘어에닉스의 TPS 슈팅 게임으로 거품을 발사하며 상대방과 경쟁하는 게임이다. 2024년 초에 출시할 예정이며 오는 9월 23일부터 10월 1일까지 오픈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 2024년 2월 29일

드디어 ‘파이널 판타지 7’의 두번째 이야기가 출시된다. 이제는 전작에서 만나지 못했던 새로운 동료들과 만나게 된다. 전작은 미드가르를 배경으로 했으나 이제는 더욱 다양한 도시와 장소로 탐험할 수 있다. 특히 전작과 변화하는 부분이 생길지, 어떻게 변화할지 기대된다. 또한 전작을 포함한 트윈팩도 출시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