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SNS 대상 수상…”고객과 활발히 소통”

134

넷마블, ‘대한민국 SNS 대상 2023’ 수상


넷마블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최한 ‘대한민국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대상 2023’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1년부터 개최된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을 시상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이용자와 주기적으로 소통을 펼치고 있는 점을 인정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스레드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이용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연말에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통한 인플루언서들과의 소통 외에도 지스타 현장 생방송 등을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를 아우르는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톡에서 산 와인, GS리테일에서 가져간다


카카오의 커머스 사내독립기업(CIC)은 GS리테일과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양사는 내년 상반기 중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GS리테일의 ‘와인25플러스’를 연계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와인25플러스는 GS리테일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우리동네GS’에서 주류를 구매한 뒤 전국 1만7000여개 GS25나 GS 더프래쉬 매장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또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상황별 상품 추천 노하우와 와인25플러스의 주류 구매 데이터를 결합해 이용자에게 맞춤형 주류 추천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다채로운 상품 카테고리로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확대하고, 전용 상품을 개발하는 등 이용자의 구매 경험을 다양화하기 위해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효진 카카오 커머스CIC 공동대표는 “GS리테일과의 파트너십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자의 편리한 구매·선물 경험을 오프라인까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용자에게 더욱 편리하고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양사 협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트랙 4종 등 업데이트


넥슨은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트랙 4종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피드 트랙 WKC 캐나다 서킷과 공용 트랙인 △사막 울렁울렁 △빌리지 러시아워 △포레스트 폭포 슬라이드가 추가됐다. 이 중 ‘사막 울렁울렁’을 제외한 3개 트랙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첫 선보이는 오리지널 트랙이다.

이와 함께 타임어택 모드에서 트랙의 특정 구간을 지정해 주행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위치 저장과 되감기 기능을 통해 트랙 내 원하는 구역에서 반복적으로 달릴 수 있다.

카트바디에 장착해 특정 효과를 부여하는 풍선 아이템의 업그레이드 최대 등급도 ‘희귀’에서 ‘영웅’으로 확대했다. 영웅 등급의 풍선을 장착하면 아이템전에서 ‘벼락’과 ‘우주선’ 효과의 지속 시간이 줄어든다.

또 지난 시즌3 당시 모드 연구소에 선보였던 ‘플래그전’을 개편해 다시 열었다. 기존 ‘플래그존’에서 선보였던 트랙인 ‘스타디움 비치 아일랜드’ 외에도 신규 트랙 ‘숨겨진 초원’이 추가됐다. 깃발 등장 위치를 조정하는 등 플레이 편의성도 개선했다.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로 블로그 요약·제목짓기에 쓴다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X 기반 창작 도구인 ‘클로바 포 라이팅(CLOVA for Writing)’의 일부 기능을 콘텐츠 재구성 서비스인 ‘인플루언서 토픽’에 적용했다.

클로바 포 라이팅은 네이버의 콘텐츠 제작 도구 ‘스마트에디터’에 하이퍼클로바X를 결합해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창작자와 사업자의 글쓰기를 돕는 도구다.

네이버는 클로바 포 라이팅을 통해 창작자들이 인플루언서 토픽을 발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고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블로그 사용자와 블로그 운영진으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해 클로바 포 라이팅의 성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위클리 잇(IT)슈’는 놓치면 아까운 소식을 매주 토요일 전해드리는 IT바이오부의 뉴스코너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