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맛집 여행 돌잔치 상견례 회갑연 장소 영주 한정식집 운현궁

29

국내 맛집 여행 돌잔치 상견례 회갑연 장소 영주 한정식집 운현궁

글&사진/산마루 231206

국내 맛집 여행 돌잔치 상견례 회갑연 장소로 좋은 영주 한정식집 운현궁에서 송연회하고 왔습니다.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도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은데요. 거리에 설치된 크리스마스트리에 불이 들어오는 걸 보니 왠지 마음이 바빠지기 시작합니다. 본격적인 송연회도 시작되며 또 한 해를 떠나보내는 망년회도 이어질 것입니다.

한정식 전문 운현궁

오늘은 국내 맛집 여행으로 돌잔치, 상견례, 회갑연, 송연 모임 장소로 좋은 영주 운현궁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왔는데요. 송년회 모임이나 돌잔치 회갑연 등 품격 있는 접대가 필요할 때 찾는 운현궁 한정식 식당은 영주시 원당로에 있는 한정식 맛집입니다.

영주보훈회관과 그랜드 컨벤션 웨딩 중간 지점에 있어 찾기도 싶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거리 곳곳에 설치된 트리에 어둠을 밀어내며 꼬마전구에 불이 들어오자 부쩍 성탄 분위기도 살아나고 어느새 연말이 시작되는구나 싶더라고요.

해마다 맞이하는 연말이지만 연말을 맞는 기분은 왠지 한 해 한 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세월이 빨리 지나가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인생의 세월 속도는 50대에는 50km로 달리고, 60대는 60km, 70대는 70km 속도로 지나간다는 어르신들의 이야기가 문득 생각나는 또 한 해의 끝자락입니다.

세월 가는 속도 따라 허겁지겁 달려온 한 해를 추억하고자 이른 송년회를 영주 운현궁 한정식집에서 가졌습니다.

영주시 원당로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운현궁 한정식 식당은 송년회, 돌잔치, 상견례, 회갑연 등 뜻깊은 행사를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점심특선으로 내는 떡갈비 정식이나 육회 비빔밥도 괜찮은 메뉴입니다.

운현궁 한정식집으로 들어오면 맞은편에 오픈형 주방이 있고 복도를 중심으로 양옆에 방이 있는데요. 예전에는 방바닥에 앉아서 식사를 했었는데 코로나 시기를 거치며 전부 의자에 앉아서 식사할 수 있도록 식탁과 의자를 배치해서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출입구와 가까운 작은방에는 가족 모임이나 소규모 동호회 모임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방마다 산수화가 그려진 병풍이 있어 그런지 일반 식당과는 다른 품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회갑연 등 단체 손님이 앉을 수 있는 큰 방도 있습니다.

점심 식사 손님을 위해 4인용 식탁이 놓인 작은방도 있습니다.

산수화 병풍을 배경으로 놓인 식탁과 의자들이 일반 백반집과는 다른 한정식집만의 품위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운현궁 식당 복도에 걸린 숟가락 인테리어도 한정식 식당과 제법 잘 어울리더라고요.

자리에 잡고 앉아 한 해가 가는 아쉬움을 이야기하다 보니 하나 둘 음식을 내오기 시작합니다.

영주 한우로 만든 육회, 달걀이 들어간 전, 영주 음식에 빠져서는 안되는 문어 한 접시, 시금치무침과 도라지볶음, 달래무침이 1차로 차려집니다. 선비의 고장인 영주시 한정식에는 남도 한정식과는 다르게 주로 육류를 기본 메뉴로 채소와 육류, 해물을 골고루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연이어 떡갈비, 잡채, 꽃게무침, 호박전, 샐러드 등이 추가되는데요. 선비의 고장답게 문어(文魚)는 경상도 대부분 집안 제사상에도 올라가는데 글월 문자가 들어가는 동물이기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갈비찜에 고등어구이가 마지막으로 차려지면 식사 시작입니다. 뭐 완전히 다 차려지기 전에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ㅎ

한 상 가득 차려진 한정식은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데요. 주거니 받거니 권하는 술잔 속에 송년의 밤은 깊어만 갑니다.

가볍게 반주를 곁들여 차려진 음식을 먹다 보니 마지막으로 쌀밥과 뭇국을 내왔는데요 참기름으로 볶아 내온 뭇국은 속을 편하게 해주더군요. 마지막 후식으로는 감주를 내와서 얼음이 동동 뜬 감주 한 잔까지 깨끗이 비웠네요.

오늘은 국내 맛집 여행으로 다녀온 운현궁 한정식집을 소개 드렸습니다.

운현궁 한정식집은 돌잔치, 상견례, 회갑연 등 뜻깊은 자리를 빛내 줄 상차림으로 이름난 영주 맛집입니다.

info> 운현궁 한정식

경상북도 영주시 원당로 90

054-635-2333

주메뉴 : 한정식(15,000~30,000), 점심 육회비빔밥, 떡갈비정식 13,000

운현궁식당

경상북도 영주시 원당로 90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