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당일치기 여행 꼭 들리는 소품샵

이 글에서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능한 강원도 속초 꼭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코스에 따라서는 마음에 흡족하지 않으실 수 있으나 전체적인 일정을 살펴보고 취향에 따른 여행 장소를 넣거나 아니다 싶은 곳을 빼면 어느 정도의 윤곽이 잡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참고해서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1. 외옹치 바다향기로 / 외옹치해수욕장

주차 1 : 외옹치해수욕장주차장(강원도 속초시 해오름로 86-1)

주차 2 : 외옹치항(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728-12)

탐방시간 : 없음

휴무일 : 없음

주차료 입장료 : 없음

외옹치항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대포동

속초의 상징처럼 이야기되는 속초 해수욕장에서 약 1.74km 정도 이동을 하면 외옹치항에 도착할 수 있다.

아담한 규모의 외옹치항 끝자락에서부터 외옹치해수욕장까지 걸을 수 있는 아름다운 바닷길.

외옹치 바다 향기로는 군사지역으로 한국전쟁 이후 민간인 통제구역이었다. 이후 1968년 울진, 삼척 무장공비 침투사건으로 해안경계 철책까지 설치되어 완전한 고립과 출입의 철저한 통제가 이어지다가 65년 만인 2018년 4월 개방되었다. 그러나 개방과 같은 해 태풍 솔릭으로 데크로드 기초가 유실돼 8월 말부터 전면 통제되었고 이후 보수를 거쳐 9월 22일부터 전면 개방된 바닷길이다.

당일치기 여행이든 1박이나 2박 여행이든 강원도 속초 꼭 가볼 만한 곳에 외옹치항 – 외옹치해수욕장 사이 바다 향기로는 꼭 걸어보시라 권하고 싶은 아름다운 바닷길이다.

외옹치 해변, 외옹치 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 400m에 폭 50m 정도로 자그마한 해수욕장이라 하겠다.

하지만 그 작음에서 한적함과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포근한 해수욕장이며 무엇보다 외옹치 바다 향기로 와 연결된 해변이라는 점에서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 목록에 넣은 것이며 들러보시라 권하고픈 곳이다.

2. 속초아이 대관람차

주차 : 속초해수욕장 제1공영주차장(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49-3)

영업시간 : 10:00~20:00

휴무일 : 없음

문의전화 : 0507-1482-0107

이용료 : 어른 1인 기준 12,000원

속초아이대관람차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청호해안길 2 속초아이

주관적인 판단으로는 절대 2번은 탈 의향이 없는 속초아이 대관람차이지만 아직 한 번도 타본 경험이 없다면 꼭 한 번은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에 포함시켜도 좋을 것이다.

고공에서 조금 더 오래 머물 수 있으면 좋겠지만 판단컨대 사람이 타고 내릴 수 있을 정도의 여유만 되면 최대한 빨리 돌아가는 것이 운영사 입장에서는 회전율을 높이는 방법일 것이고 경제성도 나아질 것이라 생각된다.

여하튼 한 번은 꼭 타보시라 권하지만 두 번은 스스로 판단하시길.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걸려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어울리지 않을 듯하지만 초기에 비해 방문자들의 발걸음이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이며 탐승 대기 시간도 생각보다 길지 않다.

3. 속초 청초호수공원

주차 : 엑스포 제3공영주차장(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3)

주차료 입장료 : 무료

영업시간 : 없음

휴무일 : 없음

청초호수공원주차장입구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조양동

청초호와 청초호수공원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속초 여행지 중 한 곳이기에 업무 때문에 속초에 와 당일치기 여행을 하고 올라갈 때도 1박이나 2박 여행을 할 때도 동선이 맞는다면 방문하는 곳이다.

일단, 주차하기가 너무 편하다는 사실이 마음에 들고 입장료가 뭐고 없는 무료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란 점에서도 백 점 만점인 곳이다. 이리 봐도 좋고 저리 봐도 좋으니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으로 넣지 않을 수 없다.

날 맑은 때 의자에 앉아 청초호의 일렁이는 물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평안해진다.

혹시라도 생각이 많고 복잡해진다면 지금 당장 속초로 달려와 청초호변을 걷고 호수를 바라보며 생각들을 하나씩 버려 보시기 바란다. 생각을 버린다는 것이 어려울 것 같지만 일단 방법만 찾으면 의외로 쉽다.

굳이 1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대중교통으로도 당일치기 여행이 얼마든지 가능한 곳이다.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깝다면 속초 고속버스터미널까지 곧장 가서 1km 정도만 걸으면 바로 청초호이고 동서울 종합터미널이 가깝다면 양양종합여객터미널에서 하차하여 9번 버스를 타고 17개 정류장을 이동하면 청초호다.

편도 소요 시간이 대략 2시간 30분 정도이므로 아주 여유롭게 왕복 6시간을 이동시간으로 생각하고 식사, 카페, 맥주라도 한 잔 즐기고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다.

4. 속초 소품샵 / 루나씨 속초점

주차 : 속초관광수산시장 주차장 이용

영업시간 : 10:00~20:00

휴무일 : 없음

문의전화 : 0507-1384-3175

루나씨 속초점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수복로201번길 2-1

대표적 속초 소품샵인 루나씨 속초점은 주차공간이 미미하다는 점 빼면 기다렸던 곳이기에 무조건 마음에 든다.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 목록이 여러 곳이라 해도 동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 애용하는 곳이 속초 중앙시장인데 그것은 주차장 찾아 골치 아프기보다 확실한 속초관광수산시장 주차장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바로 앞 엎어지면 무릎 닿을 거리에 속초 소품샵 루나씨가 있다.

취향에 따라 살 것의 양이 결정되겠지만 나의 경우 여행을 갔을 때 대부분 아이들을 주기 위한 선물에 종종 안 지기에게 아부하기 위한 선물을 사는 편이다. 하지만 이번 속초 소품샵 쇼핑에선 차량용 방향제를 많이 구입했다.

뭐 이런 소품도 좋긴 하겠지만 내가 선물을 고르는 취향이 대체적으로 실용성에 중점을 두는 듯.

보기에 실용성이 우수하긴 한데 남자인 내가 들고 다닐, 착용하고 다닐 컬러로는 왠지 부담스럽다.

그동안 선물샵은 제주에서 주로 이용을 했었고 여기 속초 소품샵 이용은 처음이라 살짝 비교가 되는 상황.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선물이긴 하지만 제주에 비해 속초 소품샵의 선물 양이 조금 적은 것 같다.

하지만 속초 소품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유니크한 선물이 눈에 보이니 손이 가지 않을 수 없다.

전국적인, 글로벌한 상품도 중요하겠지만 기념품이라면 가능한 한 오프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것 꼭 그곳에 가야만 구입할 수 있는 것들로 진열된다면 더 좋을 것이다. 지금 당장은 속초 소품샵의 특징적인 상품의 비율이 조금 떨어지는 것 같지만 들었던 이야기로는 지역 기반의 창작활동을 하는 작가들과 협업 준비를 하고 있다고.

속초 소품샵 루나씩 속초점 영상 36초.

5. 인근 식당 / 비치대게

주차 : 속초항만지원센터 주차장

영업시간 : 11:00~22:30

휴무일 : 없음

문의전화 : 033-635-5571

비치대게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중앙로 260

위에서 나열한 강원도 속초 꼭 가볼 만한 곳과 여기 시당 비치대게까지 자동차로 이동한 거리가 약 8km 정도로 모두 비슷비슷한 지역에 몰려 있는 당일치기 여행 코스라 하겠다.

커다란 게가 붙어 있는 비치대게는 속초 대게 맛집이라 하여 소개받은 곳인데 일단 입구에서부터 마음에 듦.

게를 직접 수입하고 판매도 한다고 하니 당연히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맛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생긴다.

1층은 깔끔하게 정리된 수족관? 뭐 그런 느낌이고 2층으로 오르니 그제야 식당다운 모습이다.

요즘 식당에 없는 곳이 없다는 셀프 코너.

그리고 테이블에 놓인 기본 상차림.

깔끔하고 다양하고 다 좋다.

흐흐흐~ 이런 건 좀 먹어줘야 해!

보양식으로 좋다는 낙지 호통이.

그리고 이것저것 다 맛 좋구나.

자~ 이제부터 본격적인 식사를 해볼 끄나!

여행 동무들과 떠들떠들하긴 하지만 젓가락의 쉼은 없다. 은근하게 경쟁적으로 먹어치우는 여행 동무들.

그리고 하이라이트는 역시 대게다.

대게의 오묘한 맛을 그 어떤 음식에 비유할 수 있을까?

역시 가성비 속초 대게 맛집이라더니 이해가 된다.

그리고 게딱지 밥은 필수 코스.

강원도 속초 여행 코스만 필수가 아니라 속초 대게 먹방에서 게딱지 밥은 필수 코스라는 것이 정석.

그리고 마지막을 장식하는 대게 라면도 빠질 수 없다.

어쩌면 이것 하나가 계속 생각나기에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이라 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의 깊은 맛이 느껴진다.

그것도 라면에서…

속초 여행 코스 속초 대게 맛집 비치대게 영상 45초.

+1
0
+1
0
+1
2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