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멍도 하고 소원도 빌어봐요!” 황금연휴 보름달 보기 좋은 달맞이 명소

287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사진=온라인커뮤니티

황금연휴 추석 에는 가족과 함께 모여 조상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풍요로운 수확을 기념하는 특별한 명절입니다. 달맞이 명소에서 온 가족이 모여 보름달을 향해 각자마다 이루고 싶은 것, 원하는 것 등 염원을 담아 소중한 시간을 보낼수 있죠.

선명한 보름달을 보기 좋은 달맞이 명소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2024 추석 보름달 시기

슈퍼 하베스트문 – 9월 17일에서 9월 19일경 (화~수)

[서울] 낙산공원

사진=한국관광공사
사진=한국관광공사

▶주소 : 서울 종로구 낙산길 41

서울 낙산공원은 추석에 보름달을 감상하기에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이곳은 서울 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멋진 전망을 제공하며, 특히 보름달이 떠오르는 순간과 어우러진 성곽의 아름다움은 많은 가족들에게 인상 깊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보름달을 바라보며 성곽을 따라 서울 시내를 조망하는 여유를 즐겨도 좋고 인근 이색 카페에 들러 커피 한잔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온 가족과 함께 달빛 산책을 하며 황금연휴의 힐링을 즐겨보세요.

[경기 수원] 팔달공원(서장대)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팔달산로 108

팔달공원은 수원 화성과 가까워, 보름달과 함께 역사적인 성곽을 배경으로 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팔달산을 시작으로 화성행궁까지 성곽을 따라 걷다 보면 달과 함께 수원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죠.

팔달산 정상에는 종각이 세워져 있으며, 19평 규모의 한식 기와집과 더불어 효원의 종이 있습니다. 효원의 종은 사도세자를 향한 정조의 효심을 기리기 위해 만든 것으로 팔달산 정에서 3번의 타종이 울린다고 합니다.

첫 번째 타종에선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두 번째는 가족의 건강과 화목, 세 번째는 자신의 발전과 소원 성취를 기원합니다. 효의 도시 수원이라는 상징성을 가진 이곳에서 추석의 보름달을 맞이해 보세요.

[전남 광양] 구봉산 전망대

사진=한국관광공사@라이브 스튜디오
사진=한국관광공사@라이브 스튜디오

▶주소 : 전남 광양시 구봉산전망대길 155

구봉산 전망대는 해발 473m의 구봉산에 설치한 전망대입니다. 순천, 여수, 하동, 남해까지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정상에는 9.4m의 봉수대가 자리하고 있어 일출, 일몰 명소로 주목받고 있으며 추석에 보름달을 보기에도 좋은 명소라 할 수 있어요.

정상부 하단 주차장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여 편하게 오를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습니다. 전망대에는 광양만권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도록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으며, 야간에는 광양만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관광명소로 탈바꿈한답니다.

보름달도 즐기고 광양의 관광 명소도 함께 즐겨 보세요.

[부산] 달맞이 동산

사진=부산관광공사
사진=부산관광공사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184

부산의 달맞이 동산은 해운대구 달맞이 길에 있는 산책로 겸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공원인데요. 이곳은 해안선과 해운대를 배경으로 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로, 석양이 지는 시간대에 방문하면 물에 비치는 달의 모습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특히 추석에 보름달을 구경하는 관람객들이 많이 찾는 부산의 명소이기도 하죠. 해변을 따라 운행하는 모노레일도 앙증맞은 풍경을 더해줍니다. 또 인근에 야외음악당, 달맞이 조각공원, 야생초화원도 즐길 수 있고, 송정해수욕장까지 15번이나 굽어지는 8km의 코스를 통한 드라이브도 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의 탁 트인 바다와 함께 명절 대보름을 지내는 것은 후회 없는 선택이 되리라 믿습니다.

[제주] 용두암

사진=VISIT제주
사진=VISIT제주

▶주소 : 제주 제주시 용두암길 15

제주공항 인근 북쪽 바닷가에 있는 용두암입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파도와 바람에 씻겨 빚어진 모양이 용의 머리를 닮았다 하여 붙여진 명칭이죠.

전설에 의하면 용 한 마리가 한라산 신령의 옥구슬을 훔쳐 달아나자, 화가 난 신령이 활을 쏘아 용을 바닷가에 떨어뜨려 몸은 바닷물에 잠기게 하고 머리는 하늘로 향하게 하여 그대로 굳게 했다고 전해집니다.

용두암에서 도두항까지 이어지는 용담-도두 해안도로 주변으로 이국적인 카페와 맛집이 있어 오감이 즐거운 드라이브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인근 제주 공항이 있기 때문에 계속 해서 착륙하는 멋진 비행기를 배경으로 인생샷도 찍을 수 있답니다.

추석 황금연휴, 제주 여행 계획을 세우셨다면, 날짜에 맞춰 용두암과 맞닿는 보름달을 관람하는 경험은 색다른 추억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