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서울 근교 드라이브로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1월 국내 여행지

[남한산성] 서울 근교 드라이브 / 사진=직접촬영
[남한산성] 서울 근교 드라이브 / 사진=직접촬영

바람이 차갑게 부는 겨울에는 어디 멀리 떠나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 근교 드라이브를 통해 떠나는 여행은 즐겁습니다.

일상에 지친 몸을 이끌고 주말 나들이로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1월 국내 여행지가 많은데요. 이번 주말, 서울 근교 드라이브도 즐기고 다양한 명소에서 추억을 쌓는 것은 어떠신가요?

남한산성

남한산성 드라이브 / 사진=직접촬영
남한산성 드라이브 / 사진=직접촬영

서울 근교 드라이브를 통해 차로 30분 정도 거리인 남한산성은 겨울에 더 매력적인 곳이에요.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역사적인 산성으로, 성곽길을 걷는 내내 서울의 탁 트인 뷰를 감상할 수 있죠.

정상 로터리에 주차 후 맛있는 백숙집에서 뜨끈하게 몸 보신 하는 것도 좋고, 한정식 집에서 맛있는 나물 요리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남한산성 드라이브 코스는 구불구불해서 난이도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주의해서 오르시길 바랍니다!

성곽길 트레킹 / 사진=직접촬영
성곽길 트레킹 / 사진=직접촬영

두물머리

서울 근교 드라이브로 방문하기 좋은 양평 두물머리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라이브스튜디오
서울 근교 드라이브로 방문하기 좋은 양평 두물머리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라이브스튜디오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양평 두물머리는 물안개가 자욱한 아침 풍경이 매우 인상적인 곳입니다.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두물머리의 물안개를 보기 위해 이른 시간에 출발한다면 팔당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도 볼 수 있죠.

두물머리의 고즈넉한 풍경은 사진찍기도 좋으며 ‘두물머리 핫도그’도 맛볼 수 있습니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는 서울-팔당-양평-남양주-하남-서울로 돌아오는 코스가 괜찮으니 참고하고 다녀와 보세요.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범수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범수

▶주소 : 경기 양평군 서종면 소나기마을길 24 산 74

▶운영시간 : 09:30-18: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2,000원 청소년-1,500원 어린이-1,000원

황순원문학촌소나기마을은 양평에 있는 문학 테마파크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문학가인 황순원 선생의 삶과 작품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곳입니다. 약 8백 평 규모의 문학관과 1만 4천 평에 달하는 야외 광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선생님의 유품과 작품들을 전시한 다양한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소나기 분수’인데요. 이 분수는 소설 ‘소나기’ 속 장면을 재현하며, 매시 정각마다 소나기처럼 물이 쏟아져 내려 관람객들에게 마치 소설에 들어간 듯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또한, 곳곳에 소나기 속 포토존도 있으니 예쁜 사진 한 장 남겨보세요! 황순원문학촌소나기마을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를 통해 약 1시간 정도면 올 수 있으니 주말 나들이로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가평 호반 드라이브

가슴까지 시원한 가평 드라이브 코스 / 사진=경기관광공사
가슴까지 시원한 가평 드라이브 코스 / 사진=경기관광공사

가평 호반 드라이브 코스는 청평호를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명소인데요. 이 코스는 청평댐에서 출발해 가평 대교까지 이어지는 약 10km 구간으로, 사계절 내내 다양한 매력을 선사하죠.

서울 근교 드라이브 중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되는데요. 드라이브 중 중간중간에 차를 세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잠시 멈춰서 겨울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청평댐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다 보면 이국적인 풍경을 가진 테마파크와 카페도 많아 힐링의 시간도 가질 수 있답니다. 이번 주말, 청평호를 신나게 달려보는 것은 어떠세요?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