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찌개로 건물 세웠다…가성비 넘치는 유명 맛집 ‘또순이네’

9

또순이네 된장찌개와 소고기 / 위키푸디

또순이네 된장찌개와 소고기 / 위키푸디
또순이네 된장찌개와 소고기 / 위키푸디

된장찌개 하나로 건물을 세운 유명한 맛집이 있다. 바로 ‘또순이네’다. 자칫 식상해보일 수 있지만 그 맛을 보면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달래와 냉이, 소고기를 듬뿍 넣고 끓여 내어주는데 1인분 7,000원으로 가성비까지 넘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맛집이다.

점심으로 된장찌개만 먹을 수 있는 시간은 오후 2시까지다. 그 외 시간에 된장찌개를 먹으려면 고기 식사를 해야 된장찌개 추가 주문이 가능한 시스템이고, 매장에는 돼지고기는 없고 소고기만 판매한다.

달래 냉이 가득, 구수한 된장찌개

또순이네 된장찌개 / 위키푸디
또순이네 된장찌개 / 위키푸디

또순이네 된장찌개는 깊고 구수한 맛으로 유명하다. 비법 육수에 된장을 풀어 끓인 찌개는 텁텁함 없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고기와 두부는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된장찌개와 잘 어울린다. 

또순이네 밑반찬 / 위키푸디
또순이네 밑반찬 / 위키푸디

밑반찬도 집밥 스타일로 된장찌개와 잘 어울린다. 담백한 버섯 볶음과 장아찌, 콩나물 무침 등 매번 바뀌는 밑반찬은 어렸을 때 먹던 집밥이 저절로 생각난다. 

참숯으로 구워 더 맛있는 토시살 

또순이네 토시살 / 위키푸디
또순이네 토시살 / 위키푸디

된장찌개가 시그니처 메뉴이기는 하지만, 참숯으로 구워 부드럽고 풍미 넘치는 토시살도 유명하다. 소 한 마리에서 극 소량으로 나오는 부위라 특별한 토시살은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하다.

또순이네 고기와 쌈을 싸먹는 사진 / 위키푸디
또순이네 고기와 쌈을 싸먹는 사진 / 위키푸디

고기를 주문하면 내어주는 파절이와 함께 싸먹어도 맛있고 소금에만 살짝 찍어먹어도 고기 본연의 맛이 잘 살아난다. 화력이 좋기 때문에 고기도 금방 익어 타지 않게 주의해야한다. 

부드럽고 쫄깃한 토시살은 된장찌개와 조화가 좋다. 

또순이네는 1980년대 후반부터 이어져 온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된장찌개 전문점이다. 특히 또순이네 마곡점은 본점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또순이네 마곡점 :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로 59-21 에이스타워2차 109호

※ 영업 시간 : 11:0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라스트 오더 20:30)

※ 휴무 날짜 : 연중무휴

※ 주차 유무 : 주차장 있음

※ 기타 : 룸, 좌식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