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들이 광릉수목원 한정식으로, 고모리 효담곤드레산채밥상.

432

겨울이 끝나고, 봄이 오니까, 왜 이렇게 나들이만 가고 싶은지! 그래서 더더욱 기다려지는 주말.

서울사는 나는 이번 주말에도 출똥~~ 서울근교나들이 장소로 딱 좋은 곳중 하나인, 포천데이트하러 포천광릉수목원맛집인 ‘고모리 효담곤드레산채밥상’으로 gogo!

참고로, 여기가 광릉수목원 근처라서 가는길이 유난히 아름다우니, 아름다운 드라이브는 덤 🙂

식당명: 고모리 효담곤드레산채밥상

영업시간: 10:30-20:00

주소: 경기 포천시 소흘읍 죽엽산로 617 1

전화번호: 031-544-3787

주차는?

건물 앞이 전부다 주차장이다. 그래서 주차걱정은 없다. 주말에 일찍 갔음에도 식사하는 분들이 있었고, 내가 식사하는 동안에도 이른 시간이었는데 사람들이 엄청 왔었다. 맛집이니, 기다리지 않으려면 식사시간보다 조금 서두르는걸 추천한다.

메뉴 & 가격은?

-정식세트

1.자반정식: 1인 15,000원(산채나물,자반,곤드레솥밥)

2.더덕자반정식: 1인 20,000원(산채나물,더덕구이,자반,곤드레솥밥)

3.게장자반정식: 1인 36,000원(산채나물,간장게장,자반,곤드레솥밥)

4.특정식: 1인 39,000원(산채나물,간장게장,더덕구이,자반,곤드레솥밥)

-추가메뉴

더덕탕수육 소자 5,000원 / 중자 10,000원

더덕구이 14,000원 등등

더덕자반정식 2인을 주문하고 기다리는동안 꼭 해야 되는거. 바로 “겨우살이물” 마시기.

따뜻하고 정말이지 구수하다. 겨우살이에는 항암효과와 면역력강화, 당뇨에 좋은 기능의 효능이 있다. 이렇게 구수한데 기특한 기능까지 있는 물이라니.

기다리면서 꼭꼭 마셔볼것. 색다른 경험을 줄테니.

10분~15분 정도 기다리니 나온 반찬과 밥들. 한꺼번에 나와서 정말 좋았다. 반찬종류도 정말 다양하다. 쉽게 접할 수 없는 나물류가 잔뜩! 그래서 더더더더더 좋았다.

이런거 설레임 ㅋㅋㅋㅋ 이런걸 먹어야지! 평상시에 접할 수 없는 반찬들을.

곤드레장아찌, 어수리장아찌, 삼채장아찌, 초석잠장아찌, 명이장아찌, 곤드레나물, 곰취나물, 삼엽취나물,어수리나물, 미역취나물, 부지깽이, 목이버섯 등등.

다양하다 다양해 ㅋㅋㅋ

곤드레솥밥 2인이 한꺼번에 한솥에 같이 나왔다. 제일 먼저 해야 되는 일은, 밥을 덜고, 그 안에 따뜻한 물을 부어준다. 밥을 다먹은 후, 누룽지를 먹기 위한 철저함이 필요한 법.

그리고, 다양한 갖은 산채나물들을 밥에 하나씩 담고, 비빔밥을 만들어준다. 이때 비벼주는 고추장이 또 특색이 있고 맛이 깊었다. 다른곳이랑 엄연히 그 맛이 다르다. 이 집만의 고추장, 된장맛이 있으니 기대해도 좋음.

더덕자반정식에 나오는 “고등어구이”

바로 갓 구우셔서 따뜻하고, 겉바속촉이었다. 겉에 껍질부분 왜 이렇게 맛있음? 그리고 살도 실하다.

두툼해서 먹을 수 있는 살이 많아서 행복했네 ㅎ

그리고, 별미중의 별미. 더덕탕수육. 세상에 난 더덕탕수육은 또 처음인데, 이거 진짜 별미다? 소자 사이즈가 5천원이니 가격도 부담없고, 꼭 한번 시켜서 같이 먹어보시길. 이 집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 맞으니깐 ^^

다 먹고, 근처에 광릉수목원 산책하러 고고 하기에 딱 좋은 위치에 있어서 광릉수목원한정식을 찾아 포천데이트하기에 정말 좋은 위치에 있다.

고모리 효담곤드레산채밥상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죽엽산로 617 1층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