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여행을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선택 완도타워 모노레일, 수목원은 꼭!

587

완도는 탁 트인 바다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 그리고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지역으로, 다양한 매력을 가진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섬 전체가 맑고 깨끗한 바다와 녹색의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개의 작은 섬과 바위가 어우러져 만들어진 아름다운 해안선과, 비경을 이루는 해안절벽 등이 매력적인 자연 경관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해산물이 풍부한 지역으로 유명한데요. 완도 미역이나 전복등이 있으며 이를 이용한 맛집들도 많이 있습니다. 완도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풍부한 역사와 문화, 맛있는 음식, 그리고 다양한 액티비티로 이루어진 매력적인 지역으로 휴가지로 찾는 이들이 많습니다.
완도여행을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여행지 몇군데를 소개해드려볼게요.

1. 완도타워
전남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30
061-550-6964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동절기(10월~5월)
매일 09:00 – 22:00 하절기(6월~9월)
완도타워 입장료 성인 2,000원 / 청소년, 군인 1,500원 / 어린이 1,000원

완도타워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30 지도보기

완도 타워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어서, 완도 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할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완도 타워에서는 완도 전체와 그 주변 지역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타워에는 케이블카가 있다면 완도타워에는 모노레일이 있습니다. 원도타워 전망대에 올라서면 완도 앞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360도 파노라마로 완도의 풍경을 즐감할 수 있죠.
게다가 전망대에는 대형 망원경도 설치 되어있고, 카페도 있어 음료한잔 마시면서 완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완도타워에는 모노레일이 있는데, 완도타워를 오를때 모노레일을 꼭 타지 않아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타워 주차장에 주차하고 1~2분 걸으면 완도타워 입구에 도착하며, 오르막길이라서 장애인과 노약자에 한해서 자차를 타고 타워 입구까지 올라갈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탄다고해서 걷는 코스가 없는 것은 아닌데, 모노레일을 타고 종점에 내려도 한참을 걸어야 타워입구가 나옵니다. 그래서 오르더라도, 조금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2. 완도타워 모노레일
전남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32
061-552-2622
화 – 금 10:00 – 17:00
토 – 일 10:0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요금 성인, 청소년 왕복 6,000원, 초등학생 왕복 4,000원

완도타워모노레일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32 지도보기

원도타워를 가기 위해서는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완도타워 주차장에서 약 5분 걸어서 도착하거나, 다도해일출공원에서 20분정도 걸으면 완도타워에 도착합니다. 마지막한가지 방법은 완도타워 모노레일을 타고 내린 뒤 완도타워까지 약 5분정도 걸어서 도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는 것은 주변의 완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완도타워 모노레일을 타기 위해서는 3층으로 올라가야하는데 엘리베이터나 계단으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만약 야경을 보러 가느 경우에는 평일엔 오후 5시, 주말엔 오후 6시까지만 운행하니 계단을 통해 걸어서 올라가거나 완도타워주차장에서 주차를 하고 5분정도 걸어서 도착하시면 좀 더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3. 완도수목원
전남 완도군 군외면 초평1길 156
061-552-1544
매일 09:00 – 18:00
매달 1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완도수목원 전라남도 완도군 군외면 초평1길 156 지도보기

완도수목원은 한국의 유일한 난대수목원입니다. 총 면적이 약 600만평에 달하는 넓은 부지를 자랑하는 곳이에요. 관람을 하시려면 넉넉잡아 2시간정도 소요되니 참고하시고요. 전문식물원, 천연림, 산림전시관등 다양한 전시시설이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온실들도 열대, 아열대, 선인장, 다육식물, 자생란 등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만날 수 있어 꽃과 나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찾으시는 곳이랍니다.

동백나무가 가득한 동백원도 있습니다. 지금시기에는 볼 수 없지만, 겨울부터 3월까지 동백의 빨간 꽃몽우리를 만날수 있어요. 빨간 꽃잎이 떨어져 동백길을 만들어 사진을 찍으려고 찾으시는 분들도 많은 곳입니다.수목원에는 저수지가 있는데 수목원 내 산책길도 잘 되어있어서 저수지풍경을 감상하며 산책을 하시는 것도 힐링포인트로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