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 여행 코스 꼭 가봐야 할 순천볼거리 여행지 2곳 순천만습지, 낙안읍성

3693

안녕하세요 여행과 산책을 즐기는 AJ입니다. 이번 여행지 산책은 전남 순천 여행 시 이곳만큼은 꼭 가봐야 할 순천 볼거리 2곳인데요~ 전남 순천 여행 코스를 짜는 분들이나 여수를 자차로 여행 계획을 짜는 분들에게는 많은 여행지가 있는 순천에서 이 2곳 만큼은 꼭 들리고 가봐야 할 정도로 유명한 관광지랍니다.

2023년 순천만 국가 정원의 박람회 개최로 인해 23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순천만 습지를 휴장했었답니다~ 그만큼 순천 여행지로서 많은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순천만 습지와 순천 여행 코스 5곳을 고르라면 꼭 빠지지 않는 낙안읍성을 둘러봤어요.

(순천만 습지는 국가 정원과 함께 둘러보면 된답니다)

낙안읍성

전남 순천시 낙안면 평촌리 6-4

2월~4월, 10월

09:00~18:00

5월~9월

08:30~18:30

1월 11월~12월

09:00~17:30

입장료

어른: 4,000원

청소년, 군인: 2,500원

어린이: 1,500원

낙안읍성은 전통마을의 옛 모습인 초가집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우리나라 3대 읍성 해미읍성, 고창읍성과 함께 원형이 잘 남아있는 대표적인 조선시대 읍성이랍니다.

낙안읍성

현존하는 읍성들 중 그래도 보존이 잘 되어있는 순천 낙안읍성은 성안의 초가집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어 전통적인 조선 마을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데요~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는 지역이다 보니 조용히 관람해야겠죠!!

낙안읍성을 돌아보다 보면 성곽 안으로 큰샘, 낙민루, 동헌, 아궁이, 빨래터 등 전통문화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곳들이 그대로 남아있어 시간 여행을 한듯한 느낌을 준답니다.

성곽 안쪽 마을에는 일일 상설체험인 가야금 체험, 대장간 체험, 천연 염색 체험, 큰샘 빨래터 등 여러 체험들을 약간의 체험비가 있는 것을 제외하고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많은 체험이 있으니 하나 정도는 해봐도 괜찮겠죠~ ㅎ

주요 관람코스는 읍성 안 코스와 성곽길 코스로 나뉠 수 있는데요 읍성 안과 성곽길을 다 돌아본다면 2~3시간 정도 걸릴듯합니다. 그중 성곽길의 전망대나 마찬가지인 전망 좋은 곳은 꼭 들려야겠죠~♡

낙안읍성의 주말은 많은 상설공연으로 볼거리가 더더욱 풍성해지는 곳인데요~마을 안에는 숙박이 되는 곳도 있으니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1박을 청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겠죠.

주말여행 코스로 적극 추천드리는 전남 순천 여행지 낙안읍성은 관람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으니 순천 여행 계획이 있다면 꼭 들러보시길… 마을을 바라보며 성곽길을 걷다 보면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순천만습지, 순천만국가정원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매일 09:00~19:00

성인 15,000원

청소년/군인 12,000원

어린이 8,000원

(순천만습지, 순천만국가정원 통합관람)

★ 현재는 순천만국가정원 박람회 때문에 통합권만 끊을 수 있습니다.

주차 요금

소형 3,000원

대형 5,000원

2023년 순천만국가정원 박람회 개최로 현재는 순천만습지와 순천만 국가 정원 입장료는 통합권인 15,000원의 입장권만 판매하고 있는데요~ 노을이 지는 순간의 순천만습지의 전망대인 용산 전망대의 모습을 보는 사람도 많을 텐데 단일권이 없다는 건 좀 그렇군요…;; 이제는 순천만 국가 정원 박람회를 낮에 즐긴 다음 오후쯤 순천만 습지를 들려야겠군요.

빽빽하게 자라있는 갈대와 넓은 갯벌을 자랑하는 순천만습지는 순천 여행 1순위로 뽑힐 만큼 아름다운 관광지인데요~ 현재는 순천만 국가 정원 박람회 때문에 아무래도 그곳을 좀 더 많이 찾게 되겠죠~ 허나 통합되어 있으니 뭐 ㅎㅎ

순천만습지

넓은 갯벌과 갈대밭이 나있는 습지는 나무데크길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는데요~ 넓다 보니 운동화나 발 편한 신발은 필수랍니다. 넓은 갈대밭과 갯벌을 지나 전망대 입구에 푯말이 있는데요~ 용산 전망대까지는 왕복 40분 정도가 걸린답니다.

주차장까지 다시 오는 총 소요시간은 아마 2시간 정도는 잡으셔야 할 듯… ㅎ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이라 언제 어느 때 들려도 좋은 곳이지만 가장 추천하는 시간 때는 노을이 지기 전 전망대에서 넓은 갯벌과 함께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시간 때인데요~ 제가 들리는 날은 언제나 날이 흐리군요~ ㅠ ㅜ

순천만습지

순천만 습지의 가장 멋진 풍경은 아무래도 해 질 무렵 순천만 S자 곡선에서 보이는 낙조의 모습이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긴 하지만 낙조의 풍경이 너무나 아름다워 그렇지 일몰을 볼 수 없다 해도 언제, 어느 때 전망대에 올라도 광활한 풍경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답니다.

순천만습지

순천 여행 코스로는 낙안읍성 -> 순천만습지-> 스카이 큐브로 이동 -> 순천만국가정원 -> 스카이 큐브 이동 -> 순천만습지 코스를 돌아보면 되겠어요~

낙조를 보기 위한 코스이니 역순이나 순천만 국가 정원에 주차하고 순서를 바꾸어도 상관은 없답니다.

낙안읍성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평촌리 6-4

순천만습지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순천만국가정원

전라남도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이렇게 오늘은 순천 여행 코스 볼거리로 꼭 가봐야 할 여행지 2곳인 낙안읍성과 순천만 습지를 알아봤는데요~ 많은 여행지가 있는 순천은 여수와도 가까우니 여수 여행 시 시간 여유가 있다면 함께 들러보기에 참 좋답니다.

배너 클릭 후 팬 하기를 하시면

좀 더 많은 여행정보를 빠르게 보실 수 있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