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울진왕피천공원

652

#경북아이와함께가볼만한곳 #아이와함께가볼만한곳 #울진왕피천공원

여기는 산양이 사는 청정 울진입니다.

경북에는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은데요. 친환경농업엑스포가 열렸던 울진 왕피천공원에는 곤충여행관도 있고 심폐소생술을 배울 수 있는 안전체험관, 희귀어종인 해마를 비롯해 다양한 어류를 전시하고 있는 울진아쿠아리움도 있어 소풍 가기 좋은 곳이지요. 그뿐만 아니라 왕피천 케이블카도 타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면 진짜 좋아하는 곳이랍니다.

경북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울진 왕피천공원을 다녀왔는데요. 아쿠아리움이나 왕피천 케이블카, 곤충여행관 등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지만 그 외 시설은 대부분 무료 관람이 가능해서 아이와 함께 손잡고 구경 다니기만 해도 하루가 뚝딱 지나가더라고요.

오늘은 울진 왕피천공원 무료 관람 시설 위주로 소개 드릴 테니 아이와 함께 왕피천공원으로 많이들 놀러 오세요.^^

경북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울진왕피천공원

경북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 17 ☎054-789-5500

무료주차 무료 관람(일부 유료)

피크닉공원&동물농장

경북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인 울진 왕피천공원에서 첫 번째 코스는 피크닉공원 & 동물농장입니다. 무료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왕피천 케이블카 건물 왼쪽으로 걸어오면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하늘 위로 두둥실 떠다니는 케이블카 구경에 정신이 팔려 연신 오고 가는 케이블카 구경만 하고 있네요

왕피천공원에서 무료 관람이 가능한 피크닉공원&동물농장은 소풍 오기 좋은 곳으로 시원한 숲속 놀이터와 동물농장이 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곳입니다.

왕피천공원 솔바람 기차 터널에 유치원 아이들이 소풍을 왔네요. 선생님 손을 잡고 어미닭을 따라가는 병아리들처럼 재잘대며 떠드는 아이들 웃음소리에 절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솔바람 기차 터널 옆에는 어르신들이 쉬어갈 수 있는 원두막도 있어 준비해온 김밥이나 음료수도 먹을 수 있답니다.

솔바람 기차 터널 옆에는 아이들을 위한 전용 어린이 놀이터가 조성되어 있어 둘러보았는데요.

미끄럼틀도 있고 밧줄 타고 오르기 등 다양한 놀이 기구 시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재미있게 놀다 보면 담력과 체력은 절로 단련이 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혹시나 안전사고가 날 수도 있으니 부모님이 꼭 옆에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려요.

어린이 놀이터를 지나 찾은 곳은 동물농장입니다.

이곳에는 미국 너구리로 불리는 라 쿤(Raccoon)이라는 동물이 살고 있는데요. 숲이나 연못 등 습지에서 주로 살아가는 라 쿤은 먹이를 먹을 때 물에 담그는 습성이 있다고 해요.

바위 밑에서 낮잠 자고 있는 라 쿤

밤새워 먹이 활동을 해서 피곤한지 오늘은 바위 밑에서 잠만 자고 있더라고요.

우리 집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미어캣(Meerkat)을 보러 왔습니다.

두발로 서서 주위를 두리번거리는 모습이 정말 귀여운데요. 이런 행동은 자신을 헤치려는 맹금류를 경계하는 뜻도 있고 가슴과 배에 햇볕을 쬐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요즘 일부 가정에서 애완용으로 미어캣을 기르기도 하는데요.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는 집에 서식하는 쥐를 잡기 위해 미어캣을 기르기도 한다고 합니다.

두 귀를 쫑긋 세운 모습이 귀여운 이 친구는 사막여우(Fennec Fox)입니다.

아프리카와 아시아 사막 지대에 사는 사막여우는 귀가 얇고 큰게 특징인데 뜨거운 사막 기온으로 더워진 몸의 열을 밖으로 내보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날씨가 무척 더워서 그런지 사막여우도 터널 속에 들어가 낮잠을 자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큰 귀를 쫑긋세운 귀여운 모습을 기대했는데 낮잠만 자서 아쉬웠어요.

이곳은 미니말(Horse) 사육장입니다. 미니말은 덩치가 작은 말인데 1600년대 영국 귀족들이 길러왔다고 합니다.

체구가 작아 말잔등에서 떨어질 염려가 적어 주로 아이들이 승마 연습용으로 이용한다고 해요.

미니말 가족들이 그늘에서 쉬고 있는데요.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아기 말은 바닥에 드러누워 낮잠을 자는 걸 볼 수 있었어요. 풀이나 당근 등 먹이를 안내소에서 팔고 있어 미니말먹이 주기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조류관으로 공작새가 화려한 꼬리를 펼쳐 보이며 사랑의 세레나데 춤을 추기 시작하는데요. 암컷에게 잘 보이기 위해 하는 구애 행동이라고 합니다. 조류관에는 공작새 이외에 앵무새도 있고 참새도 있어 새소리를 들으며 관찰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일본원숭이 사육장입니다.

주로 일본 아오모리현 지방에 살고 있는 원숭이로 30~150마리가 무리를 지어 생활하며 체력이 뛰어난 수컷이 우두머리가 되어 질서 있는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철장을 돌아다니거나 걸 터 앉아 쉬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울진 왕피천공원 동물농장에는 터줏대감 격인 일본원숭이 외에도 미니말, 미어캣, 사막여우 등 20여 종이 넘는 동물들을 사육하고 있어 경북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입니다.

이곳은 왕피천공원 동물농장 앞에 있는 울진 응봉산 산양 포토존입니다.

대한민국 100대 명산에 이름을 올린 응봉산은 해발 998. 5m로 천연기념물인 산양이 살고 있어 청정 울진을 상징하는 산으로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용출온천인 덕구온천을 품은 울진 가볼만한 곳입니다.

어린이 놀이시설

운영시간 : 오전 10:00~17:00, 월요일 휴무

솔바람기차, 헬리콥터 라이더, 미니레일기차, 범퍼카 2,000원

통합 이용 시 7,000원, 울진군민 50% 할인

경북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 왕피천공원에는 무료 관람이 가능한 곳도 많지만 유료로 운영되는 어린이 놀이시설도 있습니다.

어린이 놀이시설 요금표를 보면 솔바람기차, 범버카 등 4가지 이용시설이 종목당 2,000원이면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려면 4가지 시설을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는 통합이용권을 끊으면 1,000원 할인을 해 주더라고요.

동물농장에 사육 중인 동물에게 먹일 먹이도 팔고 있었는데 1,000원이면 건빵과 당근을 사서 미니말에게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범버카는 서로 운전하다가 부딪히는 맛이 최고이죠

빙빙 돌아가는 재미가 있는 헬리콥터 라이더도 있고,

미니 레일을 달리는 기차도 아이들은 너무 좋아하는 놀이시설입니다.

기차를 타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공원 한 바퀴 돌아보는 체험 시설인 솔바람 기차는 오전에 3회 오후에 7회 운행하니 참고해 주세요.

이곳에는 느린 우체통이 설치되어 있네요.!

오늘의 소중한 추억을 기록해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1년 뒤 잊지 않고 집으로 배달해 준다고 하니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왕피천공원에서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었는데 목공예 체험장에서는 목공예 제품을 직접 만들어보고 기념품 구입도 할 수 있으며, 도자기 토염 체험장에서는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어 보는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경북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 왕피천공원을 랜선으로 감상한 느낌이 어떤가요?

오늘은 산양이 살고 있는 청정 울진에서 경북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왕피천공원을 소개 드렸습니다.

봄꽃 피는 5월 사랑하는 아이들과 함께 울진을 찾아 예쁜 여행 많이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울진왕피천공원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 17

울진왕피천공원동물농장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 41

울진곤충여행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 344-11

울진엑스포공원사업소 아쿠아리움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엑스포로 25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