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인들이 원하는 여름 휴가지 2위 스페인 이비사…1위는

6666

그리스 산토리니섬이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럽 여름 휴양지로 뽑혔다.
 
최근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영국 여행사 CV 빌라가 구글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사한 전 세계인들이 떠나고 싶은 유럽 여름 휴양지 순위를 소개했다,
 
CV 빌라는 구글 검색 데이터를 사용해 약 185개국에서 지난 1년 동안 ‘목적지’와 ‘휴가’라는 단어를 결합해 가장 많이 검색한 유럽 여행지 순위를 집계했다.

그리스 산토리니섬 / 사진=flickr
그리스 산토리니섬 / 사진=flickr

1를 한 그리스 산토리니섬은 미국·핀란드·콜롬비아·볼리비아·인도·호주 등을 포함해 전 세계 47개국에서 가장 많이 찾아본 유럽 여름 휴양지였다.
 
CV 빌라는 “산토리니섬은 특히 석양이 아름답다”며 “이곳은 따뜻한 기온과 아름다운 풍경 덕에 이미 유명한 휴양지다”고 덧붙였다.
 
그리스는 산토리니 이외에도 코르푸·미코노스·크레타섬 등이 상위권에 들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름 휴가지로 자리매김했다.

스페인 이비사 / 사진=flickr
스페인 이비사 / 사진=flickr

스페인 이비사2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비사는 29개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여름 휴가지로 젊은이들의 성지다. 이비사는 클럽 문화가 발달해 있어 ‘환락의 섬’으로도 불린다.

스페인 테네리페 / 사진=flickr
스페인 테네리페 / 사진=flickr

3위는 스페인 테네리페가 차지하며 스페인이 연달아 순위에 올랐다. 테네리페섬은 카나리아 제도에서 가장 큰 섬이다. 테네리페섬에서는 대서양 섬 중에 가장 높은 테이데 화산을 볼 수 있다. 이곳은 연중 온화한 날씨 덕에 수영을 즐기기도 적합하다. 태네리페섬은 스페인·영국·독일 등 전 세계 18개국이 가장 많이 검색한 휴가지다.

이탈리아 시칠리아섬 노토 대성당 / 사진=flickr
이탈리아 시칠리아섬 노토 대성당 / 사진=flickr

지중해 최대 섬 이탈리아 시칠리아섬4위에 올랐다. 시칠리아는 고대 그리스 유적부터 미식까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휴양지다. 전 세계 7개 국가에서 시칠리아를 여름 휴가지로 가장 많이 검색하며 안정적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스 코르푸섬 / 사진=flickr
그리스 코르푸섬 / 사진=flickr

마지막으로 그리스 코르푸섬5위로 선정됐다. 코르푸섬은 전 세계 4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름 휴양지 검색어였다. 지중해 북쪽 아드리아해와 접하고 있는 코르푸섬은 물놀이를 즐기기 제격인 휴양지다.
 

글=김혜성 여행+ 기자

 

+1
5
+1
1
+1
0
+1
0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