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사계절 타이어’ 국내 첫 도입… 신형 올시즌콘택트 2 출시예고

154

콘티넨탈은 내년 1월 1일 사계절 타이어 ‘올시즌콘택트 2(AllSeasonContact 2)’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시즌콘택트 2’는 날씨나 도로 상황 관계없이 최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하고자 높은 연료 효율과 안전성 및 주행 경험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고 한다. 이전 모델 대비 주행거리는 15% 향상, 회전 저항은 6% 낮춰 연료 소비를 줄이고 올웨더 컴파운드를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기존 제품의 승차감과 겨울철 눈길 성능은 유지하면서, 마르거나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및 제동 성능을 높였다고 한다.

신제품에는 콘티넨탈의 다양한 혁신 기술이 적용됐다. 고효율 에너지 소재를 활용한 스마트 기술로 최적화된 타이어 구조를 구현했다. 최첨단 컴파운드를 엄선 및 조합해 탄생한 칠리 블렌드 컴파운드 기술로 그립력과 제동 성능을 완성했다고 한다.

김재혁 콘티넨탈 타이어 코리아 국내영업 총괄 본부장은 “‘올시즌콘택트 2’는 콘티넨탈이 국내 시장에는 처음 출시하는 올웨더 타이어로, 모든 운전자에게 자신감 넘치는 주행 경험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과정에서부터 모든 차량 및 엔진 타입을 고려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혁신 기술과 제품으로 업계에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