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자오스(JAOS) GX550 커스텀
렉서스 자동차는 4WD 및 SUV용 부품 개발로 유명한 자오스 (JAOS)와 협력하여 2024년 1월 12일, 도쿄 오토 살롱에서 커스텀 버전인 ‘GX550 “OVERTRAIL” JAOS 버전’을 선보였다. 이 모델은 일본 시장에 2024년 중 도입될 예정인 새로운 렉서스 GX의 고급 버전이다.
렉서스 자오스(JAOS) GX550 커스텀 디자인 및 특징
GX550 “OVERTRAIL” JAOS 버전은 V35A-FTS형 3.5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으며, 풀타임 4WD를 채택한다. 이 차량은 ‘프리미엄 오프로더’를 표방하며, 다양한 험로와 도심의 도로 모두에서 우수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카스터마이징 사양
이 커스텀 모델은 자오스의 특별한 오프로드 파츠를 장착하여 강인한 외관을 강조한다. 프론트는 스틸 풍의 범퍼 가드와 4mm 두께의 알루미늄 스키드 플레이트, 측면은 광범위한 펜더 가니쉬와 사이드 스텝을 추가했다. 루프에는 적재 능력을 향상시키는 플랫 랙을 설치했다.
주행 성능 업그레이드! 타이어로 완성한다.
GX550 “OVERTRAIL” JAOS 버전은 리프트업 세트와 TOYO TIRES OPEN COUNTRY 타이어를 포함한 고성능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고도의 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함께 안정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보장한다. 안그래도 거대한 차체를 안정적으로 접지하고 내달리게 하는 타이어로 주행성능을 한층 더안정적으로 전달한다.
시장 반응 및 전략
렉서스와 자오스의 이번 협업 모델은 오프로드와 럭셔리 SUV 시장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 차량은 모험을 추구하는 드라이버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렉서스와 자오스의 GX550 “OVERTRAIL” JAOS 버전은 최신 자동차 기술과 오프로드 성능의 조화를 보여주는 모델이다. 이 커스텀 모델은 SUV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고급스러움과 강인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