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알핀의 미래형 전기 핫 해치 ‘A290’에 최적화된 전용 타이어 3종 공급

112

미쉐린이 르노의 고성능 브랜드 알핀(Alpine)이 개발 중인 미래형 핫 해치 전기차 ‘A290’에 최적화된 타이어 3종을 공급한다.
 
미쉐린 그룹과 알핀의 기술 협력은 2012년부터 시작됐다. 양사는 알핀의 경량 스포츠 모델인 ‘A110’ 개발 당시부터 타이어와 관련된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후 몇번의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지난 2년 동안 ‘A290’ 모델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규격을 설계했다.
 
필립 크리프(Philippe Krief) 알핀 CEO는 “브랜드의 핵심 특징인 역동성을 유지하기 위해 접지력과 주행성능을 타협하지 않으면서, 알핀의 첫 전기차 모델 ‘A290’의 최대 주행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타이어의 회전저항에 특별히 신경을 썼다”고 설명했다.
 
‘완벽한 균형’과 ‘전기차 특성’을 고려한 A290의 도전
 
타이어 개발은 어려운 도전과제이지만, 전기차 전용 타이어의 경우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차량의 주행거리를 보장하면서 순간적으로 높아지는 토크에 대한 무게 분배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3.99m 길이의 알핀 ‘A290’은 보다 새로운 한계에 도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결합됐다. 짧은 휠 베이스는 차량의 민첩성을 높이고, 더 넓어진 트랙은 제동 시 뛰어난 안정성을 발휘한다. 특히, 트랙을 넓게 조정해 트레드의 단면을 15% 이상 늘려 지면과의 표면 접촉이 225mm 폭으로 증가됐다.
 
알핀 A290에는 19인치 사이즈의 미쉐린 전용 타이어 3종이 공급된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EV (MICHELIN Pilot Sport EV): 접지력, 수명 및 주행거리를 결합해 최적화된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여름용 스포츠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S5 (MICHELIN Pilot Sport S5):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서 A290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여름용 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알핀 5 (MICHELIN Pilot Alpin 5): 다양한 겨울 날씨에 대응할 수 있는 뛰어난 접지력을 갖춘 겨울용 타이어
 
미쉐린의 알핀 전용 마킹
 
알핀 ‘A290’ 전용 마킹 타이어는 차량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이 타이어는 측면에 있는 고유의 마킹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의 수명 주기 동안 교체 시 본연의 성능을 유지하도록 보장한다. 이번 알핀 전용 마킹 타이어는 브랜드가 향후 선보일 순수 전기차 프로젝트 ‘드림 개러지(Dream Garage)’의 모든 차종에 장착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