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달 오인으로 얼음바다 빠진 운전자, 사우나배에 따뜻하게 구조됐다

365
출처=the globe and mail 유튜브출처=the globe and mail 유튜브

지난 1일 노르웨이 오슬로 선박 정박지인 아케르스후스트란다에서 한 운전자가 바다에 빠졌습니다. 주차를 마친 테슬라 모델y 차량이 갑자기 돌진해서 바다에 빠진 겁니다. 노르웨이는 영하의 날씨로 얼음이 얼어있었습니다. 바다에 빠진 차량은 수면 아래로 점점 가라앉았고 차량에 탑승했던 두 사람은 재빨리 차량의 지붕 꼭대기로 올라가 피신했습니다.

출처=the globe and mail 유튜브출처=the globe and mail 유튜브

다행히도 얼마 후 그들은 하우스보트에서 사우나를 즐기고 있던 사람들에 의해 구조될 수 있었습니다.

'사우나 보트'의 선장 니콜라이 노르달(Nicholay Nordahl) 출처=the globe and mail 유튜브‘사우나 보트’의 선장 니콜라이 노르달(Nicholay Nordahl) 출처=the globe and mail 유튜브

일명 ‘사우나 보트’의 선장 니콜라이 노르달(Nicholay Nordahl)은 노르웨이 매체 Verdens Gang에 현장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손님 중 한 명이 자동차가 물에 빠졌다고 말했고, 재빨리 차를 향해 배의 방향을 틀었습니다. 두 명의 손님이 함께 도와 그들을 배에 태웠고 그들은 사우나에서 몸을 녹일 수 있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테슬라 차량 운전자는 “그들이 우리의 생명을 구했다. 처음 정차한 차량이 주차돼있다고 생각해 엑셀을 밟아 확인하는 과정에서 물에 빠지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부상을 입지 않았으며, 물에 잠긴 테슬라는 물에서 인양됐습니다.

EV라운지 에디터 evlounge@donga.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