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3 당장 취소’.. 중국 BYD, 역대급 연비 신차에 테슬라 결국 비상

366

중국 전기차 업체 BYD
씰 06 PHEV 출시 예정
본격적인 라인업 확장 시작


전기차의 총 등록 수는 지난해 1406만 대로, 전년 대비 무려 33.4% 증가했다고 한다. 특히 중국 전기차 업체 , BYD 는 전년보다 100만 대 더 많은 288만 대를 판매해 58.3%라는 놀라운 성장률을 자랑했다.

한편, BYD가 Seal 시리즈에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Seal 06을 추가하여 라인업을 확장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해당 차량은 보다 친환경적이면서도 다양한 운전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기능을 갖춰 출시된다고 하여 크게 주목받고 있다.



BYD Seal 06 공개
Seal 시리즈 확장

BYD Seal 06의 PHEV 세단이 중국 산업정보화부(MIIT) 서류에서 공개되었다. BYD Seal은 처음에는 단독 제품이었지만, 라인업을 점차 확장하여 현재는 Seal, Seal DM-i PHEV, Seal U(Song Plus의 수출용 이름) 및 최신 차량인 Seal 06으로 제품군을 구성했다.

Seal 06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을 탑재한 두 번째 Seal 세단으로, BYD는 Seal 06에 대한 시장 승인을 신청했고, 산업 정보 기술부(MIIT)는 중요 사양을 포함한 신청서를 공개했다. Seal 06은 5인승 차량으로 전장, 전폭, 전고가 각각 4,830mm, 1,875mm, 1,495mm이고, 휠베이스는 2,790mm라고 한다.



더블 L 모양 헤드라이트
페탈 스타일의 휠 디자인

Seal 06은 새로운 오션 시리즈 디자인을 채택했다.
다른 Seal 모델과 달리 시그니처인 ‘부메랑 헤드라이트’는 없지만 새로운 디자인의 ‘더블 L’ 모양 헤드라이트가 특징적이다. 후면의 모습은 전폭과 전고가 거의 비슷한 BYD Seal DM-i와 유사하다.

부드럽고 매끄러운 라인을 자랑하며, 활짝 웃는 입을 닮은 프론트 그릴은 차량의 외관에 독특한 느낌을 더했다. 페탈 스타일의 휠은 BYD의 미학에 기여했고, 선루프, 파노라마 선루프, 소형 선루프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 구매자에게 맞춤형 운전 경험을 선사했다.



LFP 블레이드 배터리
BYD Qin L과 동급 수준

Seal 06은 DM-i 하이브리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BYD의 허페이 공장에서 제조된 120kWh 및 160kWh 전기 모터가 장착된 두 가지 드라이브 파워 트레인의 변형된 버전을 탑재할 예정이다. 두 파워 트레인 모두 BYD가 자체 개발한 1.5리터 ICE BYD 74kW 피크 출력을 특징으로 하며, 최고 속도는 180km/h라고 한다. 또한, Seal 06에는 BYD의 자회사 핀드림스 (FinDreams)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이다.

Seal 06은 최근 공개된 BYD Qin L과 거의 동급의 수준으로,
BYD Seal 및 Seal DM-i보다는 아래 단계에 위치할 것이다. BYD가 올해 많은 신차를 출시함에 따라, 전기차 시장이 BYD에게 잠식당하는 것을 피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Seal 06 출시 소식을 전해 들은 주요 전기차 브랜드의 반응도 기대해 볼 만하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