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 테슬라의 고속 충전 시스템 사용 예정

179

스텔란티스가 북미에서도 테슬라의 고속 충전 시스템을 사용할 예정이다. 그러나 테슬라의 슈퍼차저는 사용하지 않는다. 처음에는 지프와 크라이슬러, 닷지. Ram의 새 모델에 대해서만 NACS로 전환할 가능성이 있지만 기존 모델 시리즈에는 CCS1을 계속 설치한다는 방침이다. 올 가을 미국시장에 출시될 첫 번째 배터리 전기차 왜고니어S에 어떤 표준이 채용될지는 밝히지 않았다.
 
스텔란티스는 일부 모델이 2025년부터 SAE 표준 J3400과 함께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사용자가 기본적으로 NACS 포트를 사용하든 어댑터를 통해든 테슬라의 슈퍼차저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내용에 대한 언급도 없었다.
 
한편 2023년 7월 미국 내에서 배터리 전기차를 판매하고 있는 일곱 개의 자동차회사들이 합작 네트워크를 설립해 전기차 급속 충전기 보급을 늘린다고 발표했었다. BMW 그룹과 GM, 혼다, 현대, 기아, 메르세데스 벤츠 그룹, 스텔란티스 북미사업부 등은 이름이 지정되지 않은 충전 합작 투자를 위해 팀을 구성했다고 밝혔었다. 이들은 합작 투자가 자체 공공 및 민간 자금으로 공공 충전에 대한 연방 및 주 투자를 활용하여 북미 전역에서 고출력 충전기의 새로운 네트워크를 신속하게 개발 및 구현하려고 한다고 했었다. 
 
이후 뉴스가 업데이트 되지 않았으나 아이오나(IONNA) 라는 합작 투자사는 공식적으로 운영을 시작하기 위한 규제 승인을 받았다. 
 
.아이오나의 고속 충전 허브는 CCS1과 SAE J3400을 모두 지원한다.
 
결과적으로는 미국 빅 3가 NACS를 사용하게 될 것이며 새로운 아이오나 고속 충전 네트워크 운영 회사의 모든 파트너도 이제 테슬라가 개발한 충전 표준을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