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얼마나 빠르길래…” 압도적인 성능의 아이오닉 5 N을 실제로 본다면 어떨까?

23
현대차, 원메이크 레이스 ‘현대 N 페스티벌’ 개최
eN1 클래스서 ‘아이오닉 5 eN1 컵카(Cup car)’ 출전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5 eN1 컵카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차가 국내 최초 전기차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를 개최한다.

10일, 현대차는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국내 최대 규모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 2024 ‘현대 N 페스티벌(Hyundai N Festival)’ 2라운드에 ‘eN1 클래스’를 처음 개최한다고 밝혔다.

2라운드에 처음 개최되는 ‘eN1 클래스’에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기반 국내 최초 원메이크 EV 레이스 카 ‘아이오닉 5 eN1 컵카(Cup car)’가 출전한다.

현대차 ‘아이오닉 5 eN1 컵카’, 전용 파츠를 통해 빠른 코너링과 안정성 확보

아이오닉 5 N (2)
아이오닉 5 eN1 컵카 (출처-현대자동차)

안전과 경량화를 최우선으로 설계된 ‘아이오닉 5 eN1 컵카’는 전용 레이스 파츠를 적용해 더 빠른 코너링 스피드와 안정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공력 성능을 강화한 외관과 증폭된 NAS+를 통해 각 팀들의 개성 있는 가상 엔진 사운드를 제공해 관객들에게 EV 원메이크 레이스만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가상 기어 변속인 N e-Shift를 실제 레이스에 활용 가능하게 해 경기에 재미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오닉 5 eN1 컵카’ 총 6대가 출전해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라운드는 2024년 TCR 이태리 1라운드 우승자 박준의 선수, 2024년 뉘르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하는 김규민 선수, 2023년 뉘르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했던 박준성 선수 등 현대 N 페스티벌 출신으로 해외에서도 활약하는 국내 정상급 드라이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아이오닉 5 N (3)
아이오닉 5 eN1 컵카 (출처-현대자동차)

이 외에도 N Vision 74, WRC 랠리카 전시 외 서킷 택시, 레이싱 시뮬레이터, 어린이 교통 체험, 푸드 트럭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이벤트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현대차 틸 바텐베르크 N브랜드 & 모터스포츠 사업부장은 “2024 ‘현대 N 페스티벌’ 2라운드서 한국 모터스포츠 최초로 전기차 원메이크 레이스가 진행된다”며 “다양한 변화를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발전을 통해 전기차 시대 흐름에 맞춰 모터스포츠 대중화 정착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오닉 5 N (4)
아이오닉 5 eN1 컵카 (출처-현대자동차)

한편, 현대차는 유튜브, 네이버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한 ‘현대 N 페스티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해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고객들도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며, ‘현대 N 페스티벌’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현대 N 월드와이드 홈페이지를 비롯해 현대 N 페스티벌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