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스포츠가 아니다!” 알파로메오 ‘스텔비오’ 슈퍼스포츠 발표

79

알파로메오 ‘스텔비오’ 슈퍼스포츠 발표

알파로메오는 5월 15일 고성능 SUV ‘스텔비오 쿼드리폴리오’의 특별 에디션인 ‘슈퍼스포츠’를 발표했습니다. 이 모델은 전 세계 한정 175대만 판매될 예정입니다. ‘슈퍼스포츠’ 에디션은 알파로메오의 스포츠 역사를 기념하며, 특히 1928년 이탈리아의 공도 레이스 ‘밀레 밀리아’에서 첫 우승을 차지한 ‘6C 1500 슈퍼스포츠’ 모델을 기리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스텔비오 슈퍼 스포츠

디자인과 외관 특징

알파로메오의 디자인 부문인 ‘센트로 스틸레’는 스텔비오 쿼드리폴리오 ‘슈퍼스포츠’를 위해 새로운 쿼드리폴리오 로고를 재해석했습니다. 이 로고는 차량의 펜더에 블랙을 기본으로 새겨졌으며, 루프, 실드, 도어 미러의 ‘V’ 부분에는 탄소 섬유가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이 특별 모델은 21인치 5홀 스포츠 알루미늄 휠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바디 컬러는 로소 에트나와 메탈릭 네로 브르카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스텔비오 슈퍼 스포츠

실내 디자인

스텔비오 쿼드리폴리오 ‘슈퍼스포츠’의 실내는 고급스러운 레드 마무리의 3D 카본 파이버로 장식되었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가죽과 알칸타라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블랙 스티치와 탄소 섬유 악센트가 더해져 있습니다. 대시보드, 센터 터널, 도어 패널에는 붉은 탄소 섬유로 3D 마무리가 적용되었습니다. 프런트 헤드레스트에는 붉은 ‘Super Sport’ 로고와 블랙 카 넘버 스티치가 눈길을 끕니다.

▲ 스텔비오 슈퍼 스포츠

엔진 및 성능

이 특별 에디션은 2.9리터 V형 6기통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출력은 520마력에 달합니다. 기계식 셀프 로킹 디퍼렌셜을 채용해 차량의 거동과 트랙션을 향상시키고, 토크 전달을 최적화하며, 코너링 시 안정성과 민첩성, 속도를 향상시켰습니다.

▲ 스텔비오 슈퍼 스포츠

스텔비오 슈퍼스포츠 한정 판매와 희소성

스텔비오 쿼드리폴리오 ‘슈퍼스포츠’는 전 세계에서 단 175대만 한정 판매되므로, 희소성과 특별함을 강조합니다. 이 모델은 알파로메오의 스포츠카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최신 기술과 디자인을 접목한 결과물로,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알파로메오의 스포츠 역사 기념

알파로메오는 이번 ‘슈퍼스포츠’ 에디션을 통해 자사의 깊은 스포츠 역사를 기념하고, 미래의 스포츠카 시장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특히, 밀레 밀리아에서의 첫 우승을 기념하는 이번 모델은 브랜드의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예로 볼 수 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