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그룹이 2024년 6월 13일, 산하 14개 브랜드 고객을 위한 새로운 커넥트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소프트웨어와 커넥트 서비스의 수익이 2021년 이후 2.5배로 성장했으며 동기간에 전세계 가입자 수가 500만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모델은 15% 증가해 1,380만대에 달했다고 덧붙였다. 2023년에는 9,400만회 이상의 무선 업데이트(OTA)를 실시했다고 한다.
스텔란티스는 이를 바탕으로 다음 소프트웨어 성장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기반의 설계 및 테스트 도구를 사용하여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개발 속도, 품질 및 배포를 가속화하고 있다. 여기에는 가상 엔지니어링 워크 벤치도 포함된다.
스텔란티스는 자사 내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능력을 구축하고 24시간 체제로 각 자동차 플랫폼에 맞춘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주요 소프트웨어 플랫폼 중 하나가 STLA Brain이다. 이는 중앙 집권형 컴퓨팅 아키텍처로 센서와 액추에이터에 대한 완전한 OTA 액세스를 가능하게 한다. 전자 제어 유닛(ECU)의 수를 약 60으로 반감해 새로운 기능을 6개월 이내에 개발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 2025년 모델부터 통합될 예정이다.
- 중국 니오, 4세대 배터리 교환 시스템 가동 개시
- 유럽자동차제조자협, 전기차 전환 가속화 위해 차지업유럽과 제휴 체결
- 포르쉐, 독일 잉골슈타트에 신형 급속 충전 라운지 개설
- SK그룹, 중국 지리홀딩과 전략적 제휴 체결
- 폭스바겐, 제타 부분변경모델 이달 중 미국에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