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이대로만 나오면 대기시간 길어지겠네” 기아 스포티지 예상도

62

기아 신형 스포티지 예상도, 디자인 혁신으로 준중형 SUV 시장 선도

기아 자동차가 준중형 SUV 스포티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33,484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의 판매량 29,666대를 넘어선 성과로, SUV 수요가 급증하면서 스포티지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기아 스포티지 예상도 이미지가 공개되어 화제다


기아 신형 스포티지 디자인 예상도 공개

최근 신형 스포티지의 프로토타입이 포착되면서 일부 디자인 요소가 공개되었다.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등의 최신 디자인 요소가 적용될 전망이다. 국내 예상도 전문 채널 ‘뉴욕맘모스’에서 공개한 신형 스포티지 예상도는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및 DRL 디자인

예상도에 따르면, 새로운 스포티지는 기존 삼각형 형태의 DRL에서 수직과 수평으로 이뤄진 램프 라인으로 변경되었다. 특히 EV6에서 볼 수 있었던 날렵한 상단 DRL 라인이 프론트 펜더를 향해 뻗어 있으며, DRL의 길이가 중앙으로 길게 뻗어나가며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의 요소를 차용했다. 추가적으로 수직 DRL 한 줄이 포함되어 EV3, 쏘렌토, 카니발 등 최신 모델들과의 디자인 연속성을 유지한다.


범퍼 그릴과 전면부 디자인

신형 스포티지의 전면 그릴은 볼드한 격자 패턴과 수직으로 꺾인 가니시가 적용되어 더욱 강렬한 인상을 준다. 범퍼는 이전 예상도보다 더 날카로운 형태로 변경되어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EV6의 디자인 요소를 참고한 것으로, 기아의 최신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결과이다.

내부 디자인과 최신 기능

신형 스포티지의 내부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신 기아 모델들에서 볼 수 있는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마감이 예상된다. 또한, 최신 안전 및 편의 사양이 포함되어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결론

신형 스포티지는 기존 모델보다 더욱 강렬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준중형 SUV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SUV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신형 스포티지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기아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