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SK매직과 가스 및 전기 레인지·전기오븐 영업권 인수 계약 체결

12

[참고이미지]
경동나비엔 CI.

경동나비엔이 SK매직과 가스 및 전기 레인지, 전기오븐 사업의 영업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 본격적인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8일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회사와 SK매직은 각각 이사회를 열어 계약 내용을 승인했다. 인수금액은 370억원이다.

경동나비엔은 계약 이후 우선 SK매직의 영업 총판으로서 가스 및 전기 레인지, 전기오븐 제품을 판매한다. 이어 올해 하반기에 해당 제품 생산라인을 경동나비엔 평택공장으로 이전하고, 필요한 인허가 과정을 거친 후 내년 초 ‘나비엔 매직’으로 브랜드를 전환할 계획이다.

계약을 통해 경동나비엔은 사업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수 대상인 SK매직의 가스 및 전기 레인지, 전기오븐이 모두 안정적인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어 이를 환기청정기와 연계해 요리 등 다양한 상황에서 종합적인 실내 공기질 관리를 제공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콘덴싱보일러를 통해 대기질 관리에 앞장섰던 경동나비엔이 ‘환기청정기’를 기반으로 ‘공기질 관리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사업간 시너지를 강화하고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혀 ‘환기청정기’를 공기질 관리의 표준으로 자리잡게 하겠다”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