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과정’ 2기 수료생 36명 배출

116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메가존클라우드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진행한 ‘부산정보산업인력육성사업’ 2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수료생 36명을 배출했다고 19일 밝혔다.

18일 진행된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과정 2기 최종 프로젝트 품평회 및 수료식서 수료생들이 단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 사업은 취업준비생에 대한 실무 맞춤형 교육을 통해 클라우드 분야의 인력으로 양성하고,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클라우드 개발자 과정과 엔지니어 전문가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각각 7개월, 6개월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분야에서 필요한 최신 기술을 강의 내용에 반영해 수강생들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했다. 각 과정에는 메가존클라우드 및 관계사 메가존디지털의 실무 전문가 3명이 배치돼 수강생 개개인에게 맞춤형 멘토링도 제공했다.

채용 연계형 교육으로 운영돼 수료생 70%가 메가존클라우드 및 관계사에 정규 직원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작년 수료생 35명 중 22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바 있다.

지난해 교육을 마치고 메가존디지털에 입사한 김효주 사원은 “프로젝트를 직접 진행하는 방식의 교육 과정이어서, 단순히 기술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입사 후에도 빠르게 실무에 적응할 수 있어 효과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2기 수강생들의 만족도 평가와 교육 데이터를 종합해 교육과정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적화된 3기 운영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