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가 22일 액션 RPG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의 PS 버전 데모판의 배포를 시작했다.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는 사이게임즈의 대표 IP중 하나인 ‘그랑블루 판타지’를 사용한 액션 RPG로, 이번 작품에서 이용자는 단짝인 작은 드래곤 비와 신비한 힘을 지닌 소녀 루리아와 함께 하늘의 끝에 위치한 전설의 섬 이스탈시아를 찾는 여정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그랑블루 판타지’ IP를 사용한 만큼 원작의 인기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할 예정이며, 동시에 독자적인 액션, 전투 시스템, 무기가 함께 준비되어 어떤 캐릭터로 플레이하는지에 따라 폭넓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 내에서 콤보, 오의, 체인과 같은 연계 공격은 간단한 조작으로 시전할 수 있다. 또한 일부 액션 조작을 자동으로 실행하는 어시스트 모드, 이동 이외의 모든 액션을 자동으로 해주는 풀 어시스트 모드도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어, 액션게임 초보자도 가볍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데모 버전의 주요 콘텐츠로는 ‘그랑블루 판타지’의 세계관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최대 4인이 함께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와 조작 숙련도를 익힐 수 있는 튜토리얼이 준비되어 있다. 퀘스트 모드에서는 그랑, 카타리나, 나루메아, 제타, 랜슬롯 등 11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와 멀티 플레이도 가능하다.
멀티 플레이 퀘스트의 경우 100종류 이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퀘스트를 클리어시 다양한 아이템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퀘스트 모드 클리어시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제품판에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