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에 갤럭시S24, 이모티콘까지…넷마블 ‘쿵야’ IP 잘 나가네

145

넷마블 엠엔비가 22일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을 출시했다.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인기 1위 달성했다. 또한, ‘쿵야 레스토랑즈’는 패션 매거진 ‘코스모폴리탄’과 협업해 특별판을 선보였으며, 지난 19일에는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슬래시비슬래시’와 협업해 삼성 갤럭시 S24 케이스를 출시했다. 또한 ‘쿵야 레스토랑즈 소원상점’ 팝업스토어에는 10일간 총 8만여 명이 방문하는 등 넷마블의 ‘쿵야’ IP 가 절정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넷마블 엠엔비는 23일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을 출시했다. 이 이모티콘은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특유의 유쾌한 멘트를 담아낸 총 24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모티콘은 시리즈 최초로 움직이는 형태로 선보여 생동감과 몰입감을 더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 출시 /넷마블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 출시 /넷마블

지난해 1월 첫 공개한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와 같은해 6월에 공개한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전체 인기 1위를 달성하는 등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쿵야 레스토랑즈’는 패션 매거진 ‘코스모폴리탄’과 협업해 특별판을 선보였으며, 지난 19일에는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슬래시비슬래시’와 협업해 삼성 갤럭시 S24 케이스를 출시했다.

코스모폴리탄 1월호에는 커버모델로 데뷔한 양파쿵야와 함께 ‘쿵야 레스토랑즈’의 브랜드 이야기와 철학, 2024년의 계획이 담긴 인터뷰 내용도 만나볼 수 있다.

갤럭시 S24, 갤럭시 S24 Plus, 갤럭시 S24 울트라 등 총 3개 기종에 대한 임프레션 케이스를 선보였다. 총 3가지의 디자인으로 구성된 케이스는 ‘쿵야 레스토랑즈’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의 다채로운 표정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갤럭시 S24 액세서리 출시 /넷마블
갤럭시 S24 액세서리 출시 /넷마블

한편, 지난달 17일부터 2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 운영한 ‘쿵야 레스토랑즈 소원상점’ 팝업스토어에는 10일간 총 8만여 명이 방문했다. 팝업스토에서 신규 굿즈 총 100여 종을 공개했고 이 중 키링, 스노우메이커 등 일부 품목은 조기 품절됐으며 운영 기간 동안 4만여 개의 상품이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쿵야 레스토랑즈 소원상점 현장사진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소원상점 현장사진 /넷마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