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이플랫폼, 생성형AI 혁신 위한 협력 강화

121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실시간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플랫폼과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구현과 생성형AI 워크로드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이플랫폼 협력 강화 [사진=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싱글스토어와 에이플랫폼이 주관하는 ‘Real Time, Right Now’ 행사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권동수 전문위원이 ‘생성형AI 환경을 위한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전략’ 주제 발표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서는 벡터 DB로서의 혁신적 기능을 출시한 ‘싱글스토어 Pro Max’ 소개를 비롯, 싱글스토어DB의 탁월한 보안 기능과 국제 인증, 포스코DX 고객 사례 등 싱글스토어DB만의 특별한 혁신 전략이 공유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초고성능 병렬 파일 시스템 ‘HCSF(Hitachi Content Software for File)’와 싱글스토어DB를 연계해 실시간 데이터 처리와 대용량 DB의 안정적인 저장을 지원, 생성형AI 워크로드를 위한 고성능 데이터 처리와 최적의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전략을 제시한다.

싱글스토어DB를 활용하면 단일 데이터 플랫폼에서 표준 SQL 기반으로 다양한 워크로드를 실시간 처리할 수 있다.

양사는 최근 국내 주요 금융기관의 데이터 레이크 구축 사업을 수주하며 시너지 효과를 입증했다.

앞으로도 금융, 제조 등 실시간 데이터 분석 환경과 대용량 DB의 안정적이고 비용효율적인 저장을 필요로 하는 AI 워크로드를 중심으로, 고객들의 AI 혁신을 위해 영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생성형AI가 확산될수록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고성능 데이터 처리의 중요성은 높아진다”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AI 시대에 맞는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전략을 위해 협력사들과 시너지를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