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신임 회장에 황태현 KT클라우드 대표 선임

219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는 29일 제17차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에 황태현 KT클라우드 대표를 정식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는 29일 제17차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에 황태현 KT클라우드 대표를 정식 선임했다. [사진=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황태현 협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성장 가능한 클라우드의 비전을 제시하고, 정부와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클라우드 활성화를 위한 정책발굴과 시범사업 개발 등 회원사들에게 직간접적으로 도움드릴 수 있는 사업들을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어 “2024년 협회가 클라우드 산업계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민간 조직으로서 우뚝 설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변화를 추진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협회는 올해 상생형 분과위원회를 운영하고, 국내 중·소·대기업과 글로벌 기업 간 파트너십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 확대를 지원한다. 또 클라우드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관련 법·제도 규제 개선 등 정책 활동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날 함재춘 사무국장은 올해 협회의 사업계획 및 추진 전략을 소개했다. 구체적으로 △클라우드 정책․제도 개선 및 기반 조성을 통한 산업발전 △클라우드 경쟁력 강화 및 인식확산을 통한 산업활성화 △회원사 지원서비스 및 협력체계 구축 강화 등을 강조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