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탄소경영 평가서 통신부문 우수기업 선정

43

CDP 코리아 어워드서 수상

SK브로드밴드 남산 그린빌딩 사옥.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남산 그린빌딩 사옥.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가 주관하는 ‘2023 CDP 코리아 어워드(Korea Awards) 기후변화 대응 및 물·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CDP는 전 세계 2만여 개 참여 기업 대상으로 환경 관련 경영 정보공개를 요청하고, 투자기관과 고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보고서를 발간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국내에서는 CDP 한국위원회가 상위 300개 상장기업의 글로벌 환경 이슈 대응 활동을 매년 평가한다. 이를 통해 리더십(A·A-)부터 디스클로저(Disclosure, D·D-)까지 8개의 등급을 부여하고 우수기업을 선정 및 발표하고 있다.

이번 CDP 평가 결과 SK브로드밴드는 ‘리더십 A-’등급을 획득해 각 산업군별 우수기업이 수상하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상’(통신 부문)에 선정됐다. SK브로드밴드 측은 비상장사임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해 전반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혁신 기술 기반 네트워크 고도화를 통해 탄소 감축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네트워크의 중추 역할을 하는 중심망인 ‘백본’에 국내 최초로 400Gbps급 차세대 인터넷 프로토콜(IP) 통합망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등 대용량 트래픽에 대비, 네트워크 고속도로를 기존 대비 4배 넓히고 통신 장비 수를 줄여 망 품질과 에너지 효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데이터센터 부문에서는 AI 기반의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DCIM) 솔루션을 통해 장애 사전 감지, 냉방 전력 에너지 최적화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 밖에도 대기전력을 기존 대비 최대 65%까지 낮춘 저전력 셋톱박스(Smart3)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환경성적표지인증(EPD)도 취득했다.

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진 담당은 “이번 수상은 기후변화 대응에 있어 SK브로드밴드의 적극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넷 제로 목표 달성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