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7주년 테마 업데이트 진행

67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14일 진행했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7주년 기념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사진=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돼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의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됐다. 게임은 오는 23일 출시 7주년을 맞는다.

출시 7주년을 기념해 배틀그라운드에는 에란겔 맵의 학교와 식당들이 7주년 테마로 꾸며진다. 식당 내부에 위치한 자판기 이용 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 에너지 드링크를 만나볼 수 있으며, 7%의 확률로 에너지 드링크 7개를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맵의 시작섬에는 던질 수 있는 컵케이크와 선물 상자가 배치됐다. 이외에도 맵의 전광판, 장식, 보급함 및 비행기 배너가 7주년 테마로 꾸며졌다.

7주년을 맞아 △7주년 보상 팩 지급 △특별 보급 이벤트 미션 △스크린샷 이벤트 등도 실시한다. 특별 보급 이벤트의 미션 달성 시 7주년 기념 의상 아이템, 지코인(G-coin), 밀수품 쿠폰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한편, 28.2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2024년 개발 로드맵 발표에서 언급한 ‘건 플레이 실험실’이 아케이드에 추가됐다. 이용자는 아케이드와 사용자 지정 매치에서 올해 중반 도입을 목표로 진행 중인 기관단총(SMG)의 밸런스 조정을 미리 경험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개발진은 이용자 의견을 기반으로 건 플레이 업데이트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