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 멀티모달 생체인증 기술 유럽 특허 취득

72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시큐브는’얼굴인식 및 수기서명 검증 기반의 사용자 인증 방법 및 장치’에 관한 특허가 유럽에서 등록 결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시큐브 [사진=시큐브]

이번 특허는 신체적 특징 기반의 얼굴인식 기술과 행위적 특징 기반의 수기서명인증 기술을 융합한 멀티모달 생체인증에 관한 것이다. 사용자가 수기 전자서명을 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얼굴 인식을 실행해 생체 인증을 고도화하는 방법 및 장치에 대한 특허를 인정받았다.

비대면 계좌 개설과 같은 온라인 금융서비스 분야를 비롯해 내부 시스템 접근통제 강화를 위해 생체인증이 편리하고 안전한 사용자 인증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다.

홍기융 시큐브 회장은 “국내에서 최초로 Secure OS 시장을 선구자적으로 개척해서 성공했던 것처럼 행위특징 기반의 수기 전자서명인증과 신체특징 기반의 얼굴인식을 융합한 멀티모달 생체인증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했다”고 밝혔다.

홍 회장은 “멀티모달 생체인증 솔루션을 시큐브의 서버보안, 특권계정관리 및 접근통제, 명령어통제 및 행위감사, 랜섬웨어 공격 탐지·대응 등의 핵심 보안솔루션들과 융합해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를 효과적으로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융합된 제로 트러스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1
0
+1
0
+1
0
+1
0
+1
0